(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지스킬(G.SKILL)의 신규 PC메모리, 트라이던트(TRIDENT) Z5 로얄 네오(ROYAL NEO)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스킬은 자사의 PC메모리 라인업 중 AMD 라이젠(RYZEN) 프로세서에 최적화 된 제품들에 ‘네오’ 라는 네이밍을 적용하고 있다. 이번 트라이던트 Z5 로얄 네오 역시 동일 선상에서 출시된 제품이다.
트라이던트 Z5 로얄 네오는 동작 클럭 6,000MHz(48,000MB/s), 램타이밍 28-36-36-96을 지원하는 CL28 모델과 동작 클럭 6,400MHz(51,200MB/s), 램타이밍 30-39-39-102를 지원하는 CL30 모델이 각각 골드와 실버 색상의 히트싱크 컬러로 구분된 4종 구성을 갖추고 있다. 용량은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16GB 모듈 2개 구성의 32GB 듀얼 킷으로만 준비되어 있다.
지스킬 트라이던트 Z5 로얄 네오는 AMD의 최신 프로세서인 라이젠 9000 시리즈와의 높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AMD의 원-클릭 오버클럭 옵션인 EXPO(Extended Profiles for Overclocking) 기능은 물론 다양한 라이젠 9000 시리즈 프로세서의 안정적인 성능 구현을 보조해 쾌적한 시스템 환경을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트라이던트 Z5 로얄 네오는 DDR4에서 처음 선보였던 시리즈 최초의 원형 디자인을 그대로 답습한다. 고품질의 알루미늄을 전기 도금 처리한 히트싱크는 거울과 같은 반사력으로 주변 사물이나 타 하드웨어의 조명을 비춰 시스템의 튜닝 효과를 배가시킨다. 여기에 상단에 적용된 LED 바(Bar)는 크리스탈을 조각 낸 듯한 형태로 제작되어 RGB 조명이 사방으로 부서져 흩뿌려지는 효과를 준다. 이는 빛의 산란 효과를 이용한 것으로 일반적인 ‘1자형’ LED 바와는 다른 독특한 조명 효과를 발휘하며 골드, 실버로 이뤄진 히트싱크의 색상과 어우러져 PC메모리가 아닌 귀금속을 보는 듯한 느낌의 고급스러움을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트라이던트 Z5 로얄 네오는 지스킬의 엄선된 IC 모듈 선별 기술로서 탁월한 시스템 호환성과 함께 32뱅크(Bank) 구조의 DDR5 아키텍쳐로 구현되는 고속의 데이터 전송 성능, 새롭게 적용된 OD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를 통한 데이터 무결성, 내장된 전력 관리 반도체(PMIC)를 이용한 저전력 작동 및 향상된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