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AI PC 신제품 발표 및 솔루션 소개···비즈니스용 엘리트북 및 워크스테이션 선보여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AI 기술 진화는 일상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형태와 방식도 근본적으로 바꿔놓고 있다. 기업들은 AI와 빅데이터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에 우리 HP는 미래 업무 환경 변화를 비전으로 삼고, 디지털 혁신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전략 중심에 두고 미래를 설계해나가겠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AI PC 신제품 발표 행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AI가 진정 업무환경을 혁신하기 위해선 이를 넘어서는 기술적 지원이 필요하다.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편리함을 제공하고 성취감과 성장을 동시에 증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소개된 HP AI PC 신제품은 크게 비즈니스용 엘리트북과 전문가를 위한 워크스테이션으로 나뉜다. 이들은 AI 기반 업무 생산성과 고성능 전문 작업을 위한 차별화를 둔 것이 특징이다. 엘리트북은 개인화된 AI 경험과 협업 최적화 기능이 눈에 띄며 특히 이동이 잦은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HP는 설명했다.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은 고성능 연산과 대규모 언어 모델(LLM) 처리, 3D 설계 등 전문적인 작업에 초점을 맞춘 성능이 돋보이는데 특히 콤팩트한 폼팩터에서도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구현한다.
소병홍 HP코리아 전무는 “우리 HP의 미션은 가장 진보된 AI 컴퓨팅 장비, 그리고 경험을 제공해서 사람이 좀 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음을 드리는 것에 있다”고 말했다.
‘HP 엘리트북 울트라 G1i 14인치(HP EliteBook Ultra G1i)’는 슬림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갖춰, 다양한 환경에서의 신속한 의사결정과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AI 화상회의 솔루션, 스튜디오급 녹음 기능, 세계 최조의 9MP 카메라를 탑재하며 각각의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20Hz 3K OLED 디스플레이와 대형 햅틱 트랙패드로 몰입감 있는 사용자 경험을 구현한다.
함께 공개된 ’HP 엘리트북 X 플립 G1i 14인치(HP EliteBook X Flip G1i)’는 이동이 잦은 직장인들을 위한 모델로, 다양한 업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과 성능을 갖췄다. 특히 발열과 소음 제어 기능을 갖춰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노트북, 태블릿, 텐트 모드로 손쉽게 전환돼 사용자의 작업 목적에 맞춰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HP는 AMD 라이젠 AI 맥스 프로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2종도 이날 함께 공개했다. 세계 최초로 해당 AMD 프로세서를 탑재한 HP 워크스테이션 신제품은 3D 설계, 고사양 그래픽 작업이 필요한 프로젝트 렌더링, 로컬 대규모 언어 모델(LLM) 작업을 동시에 수행 가능할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HP ZBook 울트라 G1a(HP ZBook Ultra G1a)’는 14인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으로, 이동 중에도 성능 제약 없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초박형·초경량 디자인에 더해 긴 배터리 수명, 차세대 AI PC 기능,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까지 갖췄다. 16코어 CPU, 독립형 그래픽 수준의 통합 GPU, 최대 128GB의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를 제공하며, 최대 96GB를 GPU 전용으로 할당 가능하다.
‘HP Z2 미니 G1a(HP Z2 Mini G1a)’는 강력한 미니 워크스테이션으로, 전문가용 작업 환경에 요구되는 고사양 컴퓨팅 성능과 공간 효율성을 모두 갖췄다. 최대 128GB까지 확장 가능한 통합 메모리 아키텍쳐를 탑재해 GPU 전용으로 최대 96GB까지 할당 가능하다. 내부 전원 공급 장치에 더해 콤팩트한 디자인과 유연한 설치 옵션을 갖춰 책상 위·아래, 모니터 뒤 등 어디에나 깔끔하게 배치 가능하며, 랙 마운트 솔루션에도 적합하다.
이번 공개된 모든 신제품은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한 자체 AI 솔루션 ‘HP AI 컴패니언’을 기본 탑재해, 사용자가 개인화된 환경에서 문서를 요약하고 빠른 의사 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통합 보안 솔루션 ‘HP 울프 시큐리티(Wolf Security)’의 인텔리전스 기능도 갖춰,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엔드포인트 전반의 보안을 강력하게 유지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