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CPU 쿨러 '피어레스 어쌔씬 90 SE' 출시

4개의 고순도 구리 히트 파이프와 설치 방향 제약 없는 AGHP 기술 담아

피어레스 어쌔씬 90 SE 블랙 상품 정보 이미지 메인컷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신규 CPU 공랭 쿨러, 피어레스 어쌔씬(Peerless Assassin) 90 SE를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서멀라이트 피어레스 어쌔씬 90 SE는 동명의 공랭 쿨러 제품을 베이스로 한 규격 파생 모델이다. 원형과 동일한 듀얼 타워 규격이며, 제품명의 90은 동봉되는 쿨링팬 사이즈인 90mm를 뜻한다. 이 쿨링팬은 2개의 히트 타워에 개별 장착되는 듀얼 팬 방식이 아닌, 중앙부에 쿨링팬이 위치하는 싱글 팬 방식이며, 색상은 히트싱크에 별도 도색이 적용되지 않은 기본 모델과 블랙과 화이트 컬러가 히트싱크와 쿨링팬에 일괄 적용된 3가지 모델로 구분된다.

피어레스 어쌔씬 90 SE는 높이 110mm에 넓이와 폭이 94mm의 규격을 갖췄다. 110mm의 높이는 일반적인 타워형 CPU 쿨러에 비해 낮은 높이로 협소한 시스템 공간에서의 장착 편의성을 제공하며, 동봉되는 쿨링팬 TL-P9 역시 가로, 세로 92mm 크기로 히트싱크 규격에 맞춰진 작은 크기로 다양한 빌드 환경에서의 장착 호환성을 높여준다.

서멀라이트는 모든 방향에서 냉매인 공기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반중력 히트 파이프(AGHP)’ 기술을 피어레스 어쌔씬 90 SE에도 적용했다. 이는 PC케이스에 CPU 쿨러가 수평 방향으로 장착되는 일반적인 구성은 물론, 메인보드를 눕혀 CPU 쿨러가 수직이 되는 경우를 포함, 어느 각도에서도 높은 쿨링 효율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 설계다. 여기에 순도 높은 구리 재질의 4개 히트파이프는 히트베이스를 관통, 발열체인 CPU에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흡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피어레스 어쌔씬 90 SE는 동사의 고성능 소형 쿨링팬, TL-P9 시리즈가 장착됐다. 2,200 RPM의 최대 회전수를 갖는 TL-P9는 32.77CFM의 풍량, 1.98mmH2O의 풍압으로 효과적인 쿨링 효율을 제공하면서도 최대 소음이 23.85dBA로 낮아 정숙한 시스템 구현을 보조한다.

아울러 낮은 열저항, 높은 열전도율을 보장하는 동사의 TF-4 서멀구리스 제품을 기본 제공하며, 4핀 PWM 연결을 지원해 시스템의 사용량에 따른 RPM 자동 조절 기능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