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돌비, CES 2024서 '돌비 비전·애트모스' 기술 적용 확대 발표

혁신 기술 '돌비 애트모스 플렉스커넥트' 및 자동차 제조사와의 파트너십 소개

돌비 애트모스 기술이 적용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이미지 (사진=돌비 래버러토리스)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돌비 래버러토리스(이하 돌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돌비 비전 및 돌비 애트모스 기술 적용 확대를 발표한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돌비 애트모스 플렉스커넥트(Dolby Atmos FlexConnect)’를 비롯한 돌비의 최신 혁신 기술을 선보이며, 자동차 제조사, 소비자 가전 브랜드, 서비스 제공업체 등 선도적인 브랜드와의 신규 파트너십은 물론 기존 파트너십 확대 소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 돌비 애트모스로 원하는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경험

메르세데스-벤츠, 오더블(Audible), 그리고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은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에게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한 프리미엄 음악 카탈로그와 몰입감 넘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음악 카탈로그와 함께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오더블의 타이틀 컬렉션을 대상으로 하며, 오더블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수의 오리지널 곡이 포함된다. 현재 일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서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아마존 뮤직 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오더블 앱은 선택 사양인 부메스터(Burmester) 4D 및 3D 사운드 시스템과 최신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가 탑재된 차량에 올해 말 도입될 예정이다.

돌비는 이번 CES 2024에 처음 참가한 로터스(Lotus)와도 협업한다. 로터스는 돌비의 혁신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돌비 하우스‘에 신형 엘레트라(Eletre) 하이퍼 SUV를 전시하고, 돌비 애트모스가 구현된 차량 내 사운드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글로벌 TV 브랜드 하이센스와 TCL, 돌비 애트모스 플렉스커넥트 지원

이번 CES 2024에서 하이센스(Hisense)는 돌비 애트모스 플렉스커넥트 지원을 발표했다. 돌비 애트모스 플렉스커넥트는 무선 스피커를 TV의 사운드 시스템에 원활히 연결해 스피커를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돌비 애트모스 경험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연결 후 공간 배치나 스피커의 설정에 맞춰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지능적으로 맞춤화해줘, 가정 내 어떤 위치에서도 뛰어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에 앞서 TCL도 2023년 말 돌비 애트모스 플렉스커넥트를 향후 출시되는 TV 모델에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세계 최고의 반도체 기업 중 하나인 미디어텍(MediaTek)도 최근 자사의 펜토닉(Pentonic) 스마트 TV 플랫폼에서 돌비 애트모스 플렉스커넥트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 글로벌 게이밍 PC 모니터 제조사 에이수스와 에일리언웨어돌비 비전 지원

에일리언웨어(Alienware)와 에이수스(ASUS)는 자사 최초로 돌비 비전을 지원하는 게이밍 PC 모니터 출시를 발표했다. 에일리언웨어의 32 4K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225QF)와 에이수스 ROG 스위프트 OLED PG32UCDM에 돌비 비전이 탑재된다.

이는 세계적인 PC 제조사의 게이밍 PC 모니터에서 돌비 비전을 최초로 지원하는 것으로, 앞으로 고객들은 돌비 비전을 통해 광범위한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놀라운 화질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특히 게임을 할 때에도 돌비 비전이 제공하는 선명하고 디테일한 화면으로 화려한 비주얼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델(Dell)은 자사의 최신 XPS 노트북이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경험을 모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