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웨스턴디지털,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4년연속 선정

웨스턴디지털 로고 (사진=웨스턴디지털)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웨스턴디지털이 세계적인 기업윤리 연구소 '에티스피어(Ethisphere)'가 주관하는 '2022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웨스턴디지털은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명단에 4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웨스턴디지털은 비즈니스의 모든 단계에서 높은 윤리적 기준을 강조하면서, 데이터의 잠재력을 구현하고 또한 인간의 우수한 잠재성을 이끌어내고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윤리적인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 속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가는 한편, 4년 연속으로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데이터 인프라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웨스턴디지털은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무엇보다 중요시하고 있다.

티파니 스커리(Tiffany Scurry) 웨스턴디지털 수석 부사장 겸 최고준법감시책임자(Chief Compliance Officer)는 "웨스턴디지털 경영진은 윤리를 단순히 매년 반복되는 준법 교육의 일환으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윤리적인 기업 문화를 적극 실천하고 세계 각국의 직원들에게 장려하고자 힘쓰고 있다"며, “에티스피어로부터 또 한번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웨스턴디지털이 직원과 주주, 업계 전반에 대해 책임 있는 모습을 인정받게 돼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아미타 포트니스(Amita Potnis) IDC 미래의 트러스트(Future of Trust) 부문 리서치 디렉터는 "윤리는 신뢰의 영향을 받는 결과물이며 신뢰는 사람과 환경, 목적 중심의 이니셔티브를 통해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을 이끄는 역할을 한다"며, "해마다 높은 수준의 윤리와 신뢰를 달성하는 것은 차별화된 경쟁 우위 확보의 핵심으로 이는 웨스턴디지털은 물론, 웨스턴디지털의 고객에게도 긍정적인 신호"라고 밝혔다.

커트 쿠케인(Kurt Kuckein) DDN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관계 속에서 신뢰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웨스턴디지털이 업계에서 윤리성 및 존경받는 위치로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DDN이 인공지능(AI)과 고도화된 컴퓨팅 워크로드용 솔루션 개발에 계속해서 집중하는 가운데, 웨스턴디지털과 같은 전략적인 파트너들를 확보하는 것은 우리의 사명을 완수하는 데 핵심적"이라고 덧붙였다.

웨스턴디지털의 기업 책임과 지속 가능성 사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웨스턴디지털이 발표한 ‘2021 기업책임및지속가능성보고서’에서 확인 가능하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