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커세어, 수냉식 CPU 쿨러 '타이탄 RX LCD' 출시

최대 1670만개의 색상 표현, 지피(GIPHY) 통합으로 더 다양한 커스텀 가능

커세어 iCUE LINK 타이탄 RX LCD (사진=커세어)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커세어는 차세대 올인원(AIO) CPU 쿨러 라인업을 확장하는 신제품 ‘iCUE 링크 타이탄 RX LCD(iCUE TITAN RX LCD/이하 타이탄 RX LCD 쿨러)’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타이탄 RX LCD쿨러’는 ‘타이탄 RX RGB’ 제품군의 뛰어난 CPU 냉각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480x480 해상도와 초고휘도 600cd/m² 밝기의 백라이트, 초당 30프레임의 성능과 1670만개 이상의 색 표현을 지원하는 2.1인치 IPS LCD 스크린이 탑재되었다. 화면을 쉽고 빠르게 구성하는 ‘타이탄 RX LCD쿨러’는 사용자들이 iCUE 소프트웨어에 미리 등록한 프리셋들 중 원하는 이미지나 배경을 선택할 수 있다.

‘타이탄 RX LCD쿨러’의 탁월한 성능을 이끄는 것은 새로운 플로우드라이브(FlowDrive) 쿨링 엔진이다. 3상 모터가 탑재되어 기존 모델보다 더 높은 전력 효율, 낮은 소음, 풍부한 유량을 제공한다. 이 3상 모터는 정밀하게 설계된 냉각판 표면과 결합해 CPU 통합 히트 스프레더에 최적의 포지션으로 접촉하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낮은 온도를 유지한다. 

사전장착된 iCUE 링크 RX RGB 팬 (사진=커세어)

RX RGB 팬은 고풍량과 정압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어 라디에이터 냉각 팬으로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커세어의 에어가이드(AirGuide)기술과 마그네틱 돔 베어링으로 강력한 쿨링과 저소음 구동이 특징이다. 팬 소음은 0 RPM 모드의 조용한 팬 작동부터 2,100 RPM까지 PWM 제어가 가능해, 단순 이메일 검색부터 초고사양 게이밍에 이르기까지 CPU 온도와 컨디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iCUE 소프트웨어에서 개별적인 팬 프로필 저장이 가능하여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성능과 소음 수준으로 설정할 수 있다.

커세어는 수천 개의 애니메이션, 비디오 클립을 제공하는 최고의 플랫폼인 지피(GIPHY)와 iCUE 소프트웨어의 어플리케이션 통합을 발표했다. 간단한 몇 번의 클릭만으로 ‘타이탄 RX LCD 쿨러’ 스크린에 지피(GIPHY)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이나 GIF를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iCUE 소프트웨어 내에서 검색해 다운로드하고 저장할 수 있다. 

‘타이탄 RX LCD 쿨러’ 팬을 시스템에 연결하는 과정은 매우 간단하다. iCUE 링크 기술을 통해 모든 부품을 유니버설 커넥터로 병렬 연결하여 단일 포트에 플러그로 연결할 수 있으며, 포함된 iCUE 링크 시스템 허브로 관리할 수 있다. 복잡하게 꼬인 케이블을 풀거나 선정리를 할 필요 없이, 각 팬들을 선으로 연결하고 마지막 장치에서 iCUE LINK 케이블을 시스템 허브에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제공되는 ‘타이탄 RX LCD 쿨러’는 240mm와 360mm 크기로 제공되며, 인텔 LGA 1851, 1700, AMD AM5, AM4 소켓을 포함한 다양한 인텔(Intel®) 및 AMD® 소켓 타입을 지원한다.

최상의 열 인터페이스 기술 (사진=커세어)

최적의 냉각 성능을 위해, 각 ‘타이탄 RX LCD 쿨러’에는 고성능 ‘XTM70’ 써멀 페이스트가 사전 도포되어 있다. ‘XTM70’은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감열재(TIM)으로, CPU와 구리 냉각판 사이에서 효율적인 열 전달을 보장한다.

‘iCUE 링크(LINK) 타이탄 RX LCD 시리즈 쿨러’는 커세어 웹스토어 및 커세어 웹스토어와 커세어의 전 세계 공인 온라인 소매업체 및 유통업체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으며, 전세계 커세어 고객 서비스 및 기술 지원 네트워크를 통해 6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