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에이플러스엑스의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펄사 게이밍 기어(Pulsar Gaming Gears)’는 차세대 고성능 마우스 센서 ‘Pulsar XS-1’을 탑재한 새로운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Pulsar XS-1’ 옵티컬 센서는 PixArt PAW3950 최첨단 저전력 게이밍 칩셋을 기반으로 최대 32K DPI와 10단위 DPI 조절이 가능하도록 튜닝됐다. 이 센서는 최고 수준의 성능을 요구하는 프로게이머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됐으며, 오토 스위칭 표면 인식 기능을 통해 직물 표면과 유리 표면을 빠르게 인식해 최적의 트래킹을 제공한다.
펄사 게이밍 기어는 하반기 출시하는 모든 신제품에 ‘Pulsar XS-1’ 옵티컬 센서를 적용한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 운영을 준비 중이며, 신형 센서가 적용된 신제품들을 9월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Pulsar XS-1’ 옵티컬 센서는 평상시 1.3mA 저전력 기반으로 동작하며 750isp 고속 동작 감지 및 50g 가속도의 빠른 인식율과 최대 3만2000DPI를 지원한다. 펄사 소프트웨어를 통해 DPI를 10단위로 세밀하게 조절 가능하며, LOD 설정을 최소 0.7mm에서 1mm, 2mm까지 3단계로 지면으로부터의 감지 높이를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일정 조건에서 해상도 오차가 0.2% 범위 수준인 99.8%의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
펄사 게이밍 기어의 차세대 ‘Pulsar XS-1’ 옵티컬 센서를 탑재한 새로운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은 보다 안정적이며 세밀한 컨트롤을 필요로 하는 게이머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Pulsar XS-1’ 옵티컬 센서가 적용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