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야마하, 하이브리드 피아노 ‘NU1XA’ 발매…689만원부터

12월 1일 야마하뮤직코리아 주요 공식대리점서 판매 시작

하이브리드 피아노 NU1XA (사진=야마하뮤직코리아)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야마하뮤직코리아가 하이브리드 피아노 AvantGrand 라인 신제품 ‘NU1XA’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12월 1일부터 야마하뮤직코리아 주요 공식대리점에서 판매되는 NU1XA는 그랜드피아노의 정통 어쿠스틱 요소와 디지털피아노 기술이 조합된 하이브리드 피아노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온 야마하의 하이브리드 피아노는 자체 음량 조절 기술, 어쿠스틱 피아노의 터치감과 아름다운 외관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하이브리드 피아노에서 건반의 터치감과 사운드 퀄리티가 업그레이드됐다. 어쿠스틱 피아노의 터치감을 느끼도록 업라이트 피아노 액션을 적용했으며, 그랜드피아노와 유사한 받침 구조인 그랜드 터치 페달을 사용해 사운드의 강, 약 조절부터 디테일을 살린 연주가 가능 해졌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음색을 즐기는 연주자를 위한 특수 기술도 추가됐다. 야마하만의 독자적인 가상공명모델링(VRM Lite)으로 건반, 페달을 밟는 세기에 따라 음의 색채를 풍성하게 표현할 수 있고, 야마하 플래그십 그랜드피아노 CFX, 세계 3대 프리미엄 피아노인 뵈젠도르퍼, 포르테 피아노 사운드가 탑재돼 음색을 변환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야마하의 시그니처 곡선 라인 적용돼 어쿠스틱 피아노와 같은 외관을 자랑하며 고급스러운 블랙, 화이트 컬러로 출시된다. 블랙 유광 모델 ‘NU1XA PE’는 689만 원, 화이트 유광 모델 ‘NU1XA PWH’는 789만 원이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