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이하 레노버 ISG)은 클라우드·IT 솔루션 전문 파트너사인 타임게이트의 서울 성수동 사옥에 클라우드와 HCI 기반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 체험, PoC(개념검증) 및 BMT(벤치마크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DX 체험 센터(DX Experience Center)를 개소했다.
레노버 ISG와 타임게이트가 공동으로 개소한 DX 체험 센터는 플랫폼 및 솔루션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사가 레노버 ISG의 IT 인프라 솔루션 환경 아래 다양한 운영모델을 경험 및 프로젝트에 필요한 PoC와 여러 테스트를 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레노버 ISG의 솔루션를 경험하고 기술 및 개발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 VM웨어 솔루션을 최적의 환경에서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테스트는 DX 체험 센터 내 타임게이트 전문가의 지원하에 진행된다.
DX 체험 센터에는 SDDC를 위한 VM웨어 기반 레노버 씽크애자일 VX(ThinkAgile VX for VMware SDDC) 등 레노버 ISG의 주요 IT 인프라 솔루션이 구비돼 있다.
신규식 레노버 ISG 코리아 대표이사는 ”레노버 ISG와 타임게이트가 새롭게 설립한 DX 체험 센터는 면밀한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ICT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레노버 ISG의 솔루션을 경험 및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테스트 베드를 제공하여, 끊임없는 신기술을 실험하고 기술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승호 타임게이트 대표이사는 “타임게이트는 레노버 ISG의 파트너이자 IT 인프라 솔루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구축 및 지원 등 검증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 그룹”이라며 “이번 DX 체험 센터 개소를 통해 양사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고객의 성공적 비즈니스를 위한 기술력을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