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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광고기술 기업 '애드엑스'와 합병 완료···게임사업 강화 본격화

애드엑스 광고 사업 영역은 자회사 '애드엑스플러스(가칭)'가 이어 받아 운영

넵튠이 애드테크 기업 '애드엑스'와 합병을 마쳤다. (사진=넵튠)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넵튠이 애드테크 기업 애드엑스와의 합병 절차가 완료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합병은 넵튠이 애드엑스를 흡수 합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넵튠은 이번 합병으로 ‘애드엑스플러스(가칭)’, ‘엔플라이스튜디오’, ‘코드독’, ‘엔크로키’ 4社를 새롭게 자회사로 두게 됐다.      

넵튠의 100% 자회사인 ‘애드엑스플러스(가칭)’는 기존 애드엑스의 광고 사업을 이어 받는다.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통해 파트너사의 광고 네트워크 관리, 최적의 광고 UX 제안,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대시 보드 제공 등 모바일 광고 수익화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엔플라이스튜디오’, ‘코드독’, ‘엔크로키’ 3社는 모두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넵튠은 이 게임사가 보유한 IP와 개발력을 통해 게임 라인업과 장르를 다양화 할 수 있게 됐다.      

넵튠은 이번 합병으로 수익성 개선을 통한 재무 지표 호전, 게임사업 강화, 그리고 메타버스, 버추얼 휴먼 등 신규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합병등기 신청예정일은 11월 3일이다.      

피합병법인 애드엑스는 2021년 말 연결 기준 매출 264억 원, 영업이익 160억 원을 기록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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