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3, ‘HP 프레즌스’로 차세대 협업 환경 지원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HP가 세계 최대 가전·IT 제품 박람회 ‘CES 2022’에서 새로운 PC 제품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제품군은 어디서든 최고의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협업과 크리에이티브 작업 모두를 지원하는 다양한 솔루션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은 단순한 협업 그 이상을 필요로 하며, 과거와는 다른 방식으로 창의력을 발휘할 것이 요구되고 있다. 이제 사람들이 원하는 어느 곳이든 근무지가 될 수 있지만, 업무 성과에 대한 기대치는 변하지 않았다. HP는 어디에서 업무를 이어가든 생생하고, 생산적인 협업을 기대하는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디바이스와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HP는 지난해 공개한 회의 및 협업 솔루션 ‘HP 프레즌스(HP Presence)’를 ZBook 파이어플라이 G9, 엘리트북 800 G9 시리즈, 엘리트북 1000 G9 시리즈와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등 보다 많은 제품군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HP 프레즌스는 더욱 현실감 있는 원격 회의 경험을 위해 HP에서 내놓은 회의 및 협업 솔루션이다. 원격 회의 참석자를 더욱 잘 보이도록 여백 공간에 프레임을 지정하는 HP 오토프레임 기능이 탑재된 5MP 웹캠부터 AI 기반 노이즈 감소 필터, 동적 음성 레벨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더욱 진보된 화상 회의를 위한 각종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CES2022에서는 화면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필터와 회의를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myHP 어플리케이션 등 HP 프레즌스에 도입되는 신규 기능도 소개됐다.
또 HP는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제품군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필요한 프리미엄 모바일 제품군에 대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이번 발표를 통해 12세대 인텔 프로세서가 탑재되는 13.5형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3와 360도 디자인을 채택한 최초의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크롬북이 공개되었으며, 두 제품 모두 재활용 마그네슘, 알루미늄 및 해양 플라스틱을 비롯한 친환경 소재가 사용되었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3는 윈도 11을 기반으로 모든 회의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1Kg 미만의 무게와 슬레이트 블루, 내추럴 실버 색상을 제공하며 3:2 화면 비율과 더욱 긴 배터리 수명으로 생산성을 유지한다.
특히, HP 프레즌스로 강화된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3는 하이브리드 업무에 탁월한 협업 환경을 제공하며, 뱅앤올룹슨의 강력한 오디오와 4개의 개별 앰프가 함께 작동하여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HP 다이내믹 보이스 레벨링(Dynamic Voice Leveling)은 음성 선명도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며, AI 기반 노이즈 감소 2.0과 함께 오디오를 향상시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해서도 상대방이 깨끗한 음성을 들을 수 있다.
인텔리전트 차징 기능을 갖춘 배터리는 업무 패턴을 스스로 학습하여 전력 소비를 최적화할 수 있으며, myHP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면 표시 방식을 개인화할 수 있는 필터, 사용자 지정 키 등으로 자신에게 꼭 맞는 화상 회의 환경을 준비할 수도 있다. 또한, 비즈니스용 HP 울프 시큐리티가 탑재되어 멀웨어 또는 해킹에 능동적인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크롬북은 포괄적인 보안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인텔 vPro 크롬북으로 높은 보안성이 요구되는 작업자와 모바일, 클라우드 환경 위주 작업 스타일에 맞는 사용자를 정조준한 제품이다. HP 슈어 뷰 리플렉트(HP Sure View Reflect)가 설치돼 있어서 주변 사람들이 민감한 정보를 엿보는 것을 차단해주며 HP 슈어 셔터(HP Sure Shutter)기능을 사용하면 클릭 한 번으로 웹캠을 차단할 수 있다.
단순한 크롬 OS에 혁신적인 협업 기능과 보안을 함께 제공하는 제품으로, 360도 디자인과 저조도 개선 기능이 있는 5MP 웹캠, 뱅앤올룹슨 오디오와 4개의 스피커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크롬북에는 크롬 OS와 긴밀한 통합을 위해 설계된 크롬북 최초의 햅틱 트랙패드가 탑재되어 한차원 높은 제어와 응답성을 제공하며, 탈부착으로 충전이 가능한 무선 마그네틱 펜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어 즉석에서 메모를 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은 업무를 하는 모든 공간이 만남의 공간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HP는 원격 근무 환경에서 생산성 및 협업의 몰입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5종의 모니터 신제품 또한 공개됐다.
HP ‘E24m’ ‘E27m’ ‘E34m’ 회의용 모니터는 업무 환경에서 가장 실감 나는 대면 회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5MP 틸트식 개인 정보 보호 웹캠과 개선된 조명 센서, 윈도우즈 헬로 로그인, 소음 제거 마이크 및 전면 스피커를 지원하며, 하나의 USB-C 케이블로 연결이 가능해 책상 정리도 편하다. HP 아이 이즈(Eye Ease)와 4방향 인체 공학을 적용해 편안한 업무 환경도 보장한다.
HP ‘M24’ ‘M27’ 웹캠 모니터는 사용하기 편한 회의용 모니터를 찾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5MP 웹캠, 전면 스피커 및 소음 제거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으며, USB-C로 연결이 가능하여 Works With Chromebook 인증을 받은 모든 크롬북과 원활하게 호환된다.
기업이 새롭게 변화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생산성과 협업, 보안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염두에 두고 HP가 발표한 새로운 윈도우 11 기반 제품군은 다음과 같다.
HP 엘리트 x360 1040 G9과 HP 엘리트북 1040 G9는 이동 중 업무가 잦은 작업자들의 업무 역량을 한계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제품이다. 매끄러운 업무 환경 전환을 위해 재설계된 해당 제품은 16:10 화면 종횡비와 얇고 가벼운 섀시를 사용하여 스크롤 없이 한 화면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HP 프레즌스, 5MP 및 940nm IR 카메라와 몰입형 오디오 소프트웨어는 최상의 화질과 음성으로 협업을 지원한다.
HP 엘리트북 800 G9 시리즈는 초슬림 섀시, 16:10 종횡비 디스플레이와 더욱 넓어진 클릭패드 비율로 새롭게 재설계됐다. 또 옵션에 따라 HP 프레즌스로 강화된 자동 추적 5MP 웹캠과 뱅앤올룹슨 오디오, 5G연결 등을 제공하여 개인 공간에서도 원활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HP 엘리트북 600 G9 시리즈는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매우 강력하고 안전한 PC 제품군으로, 사용자가 거의 모든 장소를 업무 환경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췄다.
오늘날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는 책상에서는 물론 이동 중에도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끊임 없이 교환 가능한 다중 디바이스 경험이 중요해졌다. 새롭게 공개된 HP의 제품군은 크리에이터가 다양한 기기를 활용하는 데 있어 일관성 있고 보완적이며, 지속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HP 엔비(ENVY) 데스크탑 PC는 크리에이티브 활동을 위한 새롭고 강력한 제품이다. 태블릿, 휴대폰 또는 다른 PC를 두 번째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는 HP 팔레트(Palette) 기능을 지원하며, HP 퀵드랍(Quickdrop)을 통해 기기간 파일을 간단하게 전송할 수 있다.
또 썬더볼트3 및 카드 리더를 포함한 다양한 포트 지원으로 크리에이티브 업무를 보조하며, 4K 모니터를 최대 네 대까지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11 및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프로세서, NVIDIA RTX 3080Ti GPU까지 제공되며, 원터치 케이스를 통해 도구 없이 부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HP Z2 미니 G9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미니 워크스테이션으로 강력한 성능과 함께 현대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공간이 제약된 환경에서 업무가 필요한 건축가와 그래픽 디자이너는 성능을 희생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K-시리즈를 포함한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와 전문가용 NVIDIA RTX GPU가 탑재되어 설계, 렌더링 시뮬레이션 등을 위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사이에 끊김 없는 전환이 가능하게 해 준다.
HP Z34c G3 커브드 디스플레이 는Zoom 인증과 정확한 색상을 동시에 보유한 세계 최초의 회의용 디스플레이며, HP Z40c G3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4K 웹캠이 내장된 세계에서 가장 큰 회의용 모니터다. 두 제품 모두 모니터 두 대를 연결해 사용하는 대신 몰입감과 정확한 색상을 제공하는 하나의 대형 모니터로 교체하기를 원하는 크리에이터와 전문 사용자를 위한 제품이다. 높은 종횡비와 픽셀 밀도를 갖춘 선명한 5K:2K 40인치 화면을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썬더볼트 3 지원으로 빠른 연결을 보장한다.
ZBook 파이어플라이 14 G9와 ZBook 파이어플라이 16 G9는 전문가 수준의 성능과 AI로 강화된 웹캠, 정확한 색상의 HP 드림컬러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차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NVIDIA T550 GPU 및 최대 64GB의 메모리를 탑재하여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전문가용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실행, 빠른 멀티태스킹과 생산성을 제공한다.
HP 엔비27인치 올인원 데스크탑 PC 은 최근에 발표된 34인치 제품보다 크기는 작지만 동일하게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창작 업무 및 협업 시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현실과 같은 색상을 선보이는 4K 모니터는 물론 탈착식 마그네틱 카메라를 지원하여 화상 회의 등에도 안성맞춤이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는 “세상은 돌이킬 수 없이 변화했고, 이제 우리는 언제, 어디에서 또 어떻게 일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더 많은 자유를 누리게 되었다. 우리가 일하는 방식은 각자의 DNA만큼이나 독특해졌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HP는 모든 사람들이 하이브리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브리드 세상을 위한 혁신은 우리가 어디에서든 최상의 업무 성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생산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것에 더해 업무에 창의적인 영감을 주는 아이디어를 결합할 수 있는 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