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내 매핑 관계 정립부터 이상 징후 탐지 정책 수립까지 안정적 플랫폼 운영 지원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HPE가 KB국민카드와 협력해 국내 카드사 첫 AI·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IT 운영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HPE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KB국민카드는 AI·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을 구축함과 동시에 IT 서비스 관리 사용성 확대 및 선진 IT 서비스 관리 체계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기존 장애 발생 시 사일로화 되어있는 장애 원인 분석 방법에서 벗어나 AI·빅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 중심의 인프라 통합 모니터링으로 사전 장애 감지 및 서비스 토폴로지 기반 요소 간 연관 관계 파악을 통한 장애 원인 파악으로 보다 선제적인 장애 대응 능력을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PE는 AI·빅데이터 기반 KB국민카드 지능형 IT 운영 플랫폼 구축을 위해 ▲서비스-서버 장비-어플리케이션 간의 매핑 관계 정립 ▲기존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장애 및 이슈 사항 정리를 통한 이상 징후 탐지 정책 수립 ▲담당자 인터뷰를 통한 최적화된 시스템 운영 및 모니터링 대시보드 설정을 제공했다.
신종민 한국HPE Pointnext 컨설팅 사업부 상무는 “HPE의 면밀한 컨설팅 및 스플렁크 솔루션을 통해 KB국민카드의 지능형 IT 운영 플랫폼 구축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고 고객의 IT 운영 환경 고도화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HPE는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KB국민카드의 IT 환경 구축 및 운영 파트너로써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