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HP, IWCO와 대규모 전략적 제휴 체결…2023년까지 5천만 달러 투자 결정

2022년까지 HP 페이지와이드 T490 HD·T250 HD 포함 대형 웹 프레스 7대 도입 예정

HP 페이지와이드 T250 HD 웹 프레스 (사진=HP)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HP가 미국 광고 우편물 및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IWCO 다이렉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미국 미네소타주 챈허슨에 본사를 둔 IWCO는 다이렉트 메일링(DM) 서비스 및 광고 우편물 제작 선도 기업으로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내년까지 총 7대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를 도입하기로 합의했다.

IWCO의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 도입은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 영역 확장의 일환으로, IWCO는 오는 2023년까지 해당 분야에 총 5천만 달러(한화 약 594억 원) 규모의 투자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IWCO는 42인치 HP 페이지와이드 T490 HD와 22인치 HP 페이지와이드 T250 HD 모델을 포함한 웹 프레스 설비 7대가 IWCO 챈허슨 본사와 펜실베니아주 함부르크 지사에 설치될 예정이다.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 설비로 편지나 엽서, 카탈로그 등 IWCO의 광고 우편물 제작 사업 전반에 한 층 높은 잉크젯 품질과 인쇄 속도를 실현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데니스 에반젤리스타 IWCO 디지털 인쇄 매니저, 릭 그래드웰 디지털 인쇄 팀장,앤서니 메크스 장비 기술 팀, 마이크 비토비치 디지털 인쇄 리드와 HP 소속 론 울프강, 조셉 푸스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P)

HP의 잉크젯 인쇄 솔루션인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는 HD 노즐 아키텍처(High-Definition Nozzle Architecture, HDNA)를 통해 생산성을 저하하지 않는 높은 인쇄 품질을 보장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HP 잉크 제형을 통해 더욱 넓고 선명한 색 영역을 지원한다. 또한, 컬러 퀵 비전(Quick Vision)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인쇄 품질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작업 현장에서의 오류를 줄일 수 있다. 

존 애쉬(John Ashe) IWCO 대표이사는 “오늘날 IWCO의 고객은 우편 광고물의 효과를 중시하는 한편, 신속한 제작과 다변화된 채널을 통합하여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니즈를 가지고 있다”며 “HP의 기술을 통해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고객의 마케팅 투자 수익(return on marketing investment, ROMI)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를 파르(Carles Farre) HP 페이지와이드 프레스 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개인 광고 우편물은 디지털 광고에 비해 훨씬 높은 응답률을 보이고 있다”며 ”IWCO의 이번 투자는 강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광고 우편물 산업의 발전이 가속화될 가능성을 보여준다. IWCO가 서비스 발전을 위해 HP 페이지와이드를 선택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말했다.

한편,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는 출시 이후 매월 약 80억 페이지의 인쇄물 출력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총 6천500억 페이지 이상의 출력량을 달성하는 등 대형 잉크젯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