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모바일

애플, 아이패드OS·iOS 13.1 공개

iOS 13.1은 잠금 풀리던 버그 없애고 U1 칩 기능 활성화

애플이 아이폰 11 발매 6일만에 iOS 13.1을 공개했다. (사진=씨넷닷컴)

(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애플이 25일 오전 아이폰·아이팟터치용 새 운영체제인 iOS 13.1과 아이패드 전용 운영체제인 아이패드OS를 배포했다.

iOS 13.1은 잠금 화면에서 잠금이 풀리는 등의 버그를 수정했고 아이폰11·11 프로 등에 추가된 U1 칩을 활성화한다.

또 아이폰XR, 아이폰XS 등 지난 해 출시된 아이폰에 배터리 성능 제어 기능을 추가했다. 배터리 충전량이 80%를 넘을 경우 이를 일시 중단하는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도 생긴다.

애플은 이날 아이패드OS와 tvOS 13.1도 함께 공개했다. 아이패드OS에는 다크 모드 등이 추가되었고 위젯을 홈 스크린에 고정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 기본 웹브라우저인 사파리는 기본적으로 데스크톱 모드로 작동한다.

iOS 13.1은 아이폰6S 이상, 아이폰SE 또는 7세대 아이팟 터치에 지원되며, 아이패드 OS는 2014년 이후에 출시된 모든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프로에 설치 가능하다. tvOS 13.1은 tv OS 12를 실행할 수 있는 모든 애플 TV와 호환된다.

권봉석 기자bskwon@cnet.co.kr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만 손해를 안 볼 정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숫자만 잔뜩 등장하는 알맹이 없는 이야기는 빼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