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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시속 270Km로 질주하는 벤츠 AMG 몰아보기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미디어 행사 열려

(씨넷코리아=조재환 기자) ‘MEMBER OF THE WORLD’S FASTEST FAMILY(세계에서 가장 빠른 패밀리의 멤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2일 경기도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미디어 행사장 이름표 위쪽에 새겨진 문구다. 가속력이 빠른 차량을 타고 안전하고 강인한 드라이버로 키워주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이들이 이 문구를 이름표에 새긴 이유는 따로 있다. 체험을 위해 준비된 차량이 엄청난 가속력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다.

AMG GT S의 시속 0부터 100km/h까지의 도달 시간은 3.8초다. 또 풀코스 주행에 주로 활용됐던 AMG E 63 4MATIC+의 0부터 100km/h까지의 도달 시간은 3.5초다. 4.0초만에 도달하는 AMG C 63도 준비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거의 쉬는 시간이 없을 정도로 이어졌다. 오전에는 AMG의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이 진행됐고, 코너링 체험과 급제동, 드래그 레이스, 브레이크&차선변경 시간 등이 이어졌다. 여기에 슬라럼과 코너링 등이 곁들어진 ‘AUTO-X’ 간이 경기시간도 마련됐다.

태풍이 지나간 후 용인의 날씨는 무더웠다. 가만히 서 있어도 땀이 홍수처럼 날 정도였다. 여기에 헬멧까지 써야 하는 상황. 헬멧을 안 쓸 때보다 강한 집중력도 필요하다. 서킷 경험이 거의 없는 일반인들은 크게 걱정할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이는 기사 제목에서 언급한 강한 드라이버로 거듭나기 위한 가장 최우선이자 필수 조건이다.

용인 AMG 스피드웨이는 언덕 헤어핀 구간이 가장 어려운 곳으로 손꼽힌다. 이를 어떻게 조절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는 곳이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다. (사진=지디넷코리아)

미디어 행사에 동원된 차량들은 안정적인 타이어 그립감과 부드러운 핸들링을 갖춘 고성능 차량이다. 선수들도 어려움을 쉽게 겪는 언덕 헤어핀 구간에서도 능수능란하게 빠져나온다. 일반인들이 전문 인스트럭터의 설명을 잘 들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강한 드라이버로 거듭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날 행사에서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브레이킹 체험 행사 구간을 만들었다. 제동을 할 수 있는 별도 존(zone)을 만든 다음, 장애물 회피 구간을 만들어 곧바로 차선 변경할 수 있는 라바콘을 설치했다. 급제동을 하고 부드럽게 스티어링 휠을 조절하면 빠르게 장애물을 회피할 수 있다는 것이 인스트럭터의 설명이다.

뒤이어 약 3분간 이어지는 원선회 코스를 체험한 순간, 날씨 탓인지 약간 어지럼증이 느껴졌다. 이 역시 ‘강한 드라이버’로 거듭나기 위한 조건 중에 하나라고 생각했다. 행사장에 참여한 일부 기자들도 “조금만 쉬고 진행하겠다”고 말할 정도로 힘겨운 과정이다. 무더운 날씨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오늘 행사에서 느낄 수 있는 ‘강한 드라이버의 조건’ 중 하나다.

그래도 GT S로 타보는 택시 드라이빙 체험은 그동안 주행체험으로 느낀 피곤함을 풀 수 있는 기회였다. 팝콘 소리처럼 들리는 엔진음과 최대 시속 270km 주행 후 코너링 주행 때 타이어 연기를 보는 재미도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해 11월부터 AMG 본사에서 인증받은 전문 강사진이 초급부터 고급까지 단계별 맞춤 교육을 이 드라이빙 아카데미에서 진행하고 있다. 

차량의 가속성 뿐만 아니라 위급상황 시 어떻게 차량 스티어링 휠을 조절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는 기회다. 특히 여성 운전자들을 위한 ‘AMG 포 레이디스’ 세션이 마련된 것도 특징이다.

하반기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7월부터 시작됐다. 여성 운전자 뿐만 아니라 기자가 체험한 ‘AMG 퍼포먼스’, 심화 단계인 ‘AMG 어드밴스드’ 과정도 있다. 총 9회 교육으로 이뤄져있고 만 18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든지 벤츠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