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커스텀 키보드 및 게이밍 주변기기 제조사인 SPM에서 풀 알루미늄 키보드 라인업인 AL시리즈에 새로운 컬러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SPM AL시리즈는 커스텀 키보드 취미에 입문하기 좋은 SPM의 엔트리급 풀 알루미늄 키보드 시리즈다. 66키, 82키, 87키 텐키리스 3개 배열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우징과 내부 기보강 및 흡음재로 구성된 DIY KIT로 판매되고 있다. 소비자는 여기에 키캡과 스위치를 별도 구성해서 독특한 소리와 디자인을 가진 자신만의 커스텀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엔트리급 다운 간편함과 가성비로 큰 인기를 끌었던 AL시리즈는 그동안 많은 소비자들의 요청이 있었던 무채색 제품군을 출시했다. 실버, 네이비, 블랙의 3컬러로 준비되었으며, 어떤 환경에서도 튀지 않는 무난함과 차분함을 느낄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아노다이징 표면과 글로시한 질감은 부드러운 터치와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AL시리즈는 외형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편의성도 더욱 강화되고 있다. 기존 AL시리즈에서도 호환 가능한 펌웨어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언제 구매한 제품이든 항상 최신 기능과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키 수가 적은 66키 배열인 ‘AL66B’의 경우 F행의 키가 없는 만큼 사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는데, 이를 개선하기 위해 물결 무늬와 Alt+F4 기능을 더욱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는 두 가지 특수 기능을 추가했으며, 맥OS에서 기존에는 지원하지 않던 미션 컨트롤, 스포트라이트 기능을 기존 맥 키보드의 레이아웃과 동일하게 추가했고 자잘한 버그들도 일부 수정되었다.
최근 출시된 AL68A 키보드의 경우, QMK/VIA를 지원해 다양한 조합키와 레이어 맵핑, LM,MT,LT등 각종 모드 · 레이어 · 토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플릿 3키 스페이스바와 강력한 소프트웨어의 조합으로 풀배열 못지 않은 편의성을 느낄 수 있다.
SPM은 AL시리즈를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키보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