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SPM, 디자인과 실용성 갖춘 키보드 2종 선봬

한/영 키캡 장착한 조약돌75 민트, 예쁜 디자인에 혁신을 담은 LUCK68 커스텀 키보드

SPM이 '조약돌75' 민트 컬러 키보드를 출시한다 (사진= SPM)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SPM이 인기 풀 알루미늄 키보드 조약돌75 시리즈 신제품인 민트 컬러와 귀여운 고양이 컨셉에 마그네틱 퀵 릴리즈 및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하는 LUCK68 키보드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SPM은 조약돌75 키보드의 컬러를 지속적으로 변경하며, 출시되었던 컬러는 다시 출시하지 않고 지속적인 개선을 거쳐 여러 시리즈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 SPM의 최신작 ‘조약돌75 민트’는 처음 출시된 ‘크림 옐로우’컬러처럼 화사한 이미지를 포인트로 제작되었으며, 더욱 향상된 분체도장 퀄리티로 표면의 매끈함과 컬러의 생동감을 살렸다. 또한, 시리즈 처음으로 한/영 각인 키캡을 적용해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스위치는 SPM과 HMX의 협업으로 제작된 페블 스위치를 사용했다. 조약돌을 연상시키는 하이피치의 도각도각 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은 페블 스위치는 키보드 매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번 조약돌75 민트에서 다시 한번 기본 스위치로 선택되었다. 페블 스위치는 고품질 PBT키캡과 함께 조약돌75 키보드의 좋은 타건감과 타건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편리한 키 맵핑이 가능한 웹 기반 VIA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키 레이아웃 설정이 가능하며, 유·무선 및 블루투스 3모드 연결을 통한 멀티페어링을 지원해 손쉽게 여러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게이밍 환경에 적합한 로우 레이턴시 모드를 지원해 경쟁 게임 환경에서도 더욱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조약돌75 키보드는 11만9천 원에 SPM 스마트스토어 및 컴퓨존 · 쿠팡 · 터치플래닛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예쁜 디자인에 혁신을 담은 LUCK68 커스텀 키보드 (사진=SPM)

SPM x NEKEY LUCK68 키보드는 디자인과 기능성 모두를 잡는 것을 목표로 제작된 키보드다. 오랜 시간 키보드 소프트웨어를 연구한 NEKEY와 협력해 제작된 이번 LUCK68 키보드는 높은 퀄리티의 미려한 파스텔 톤 스프레이 코팅으로 흠잡을 데 없는 귀여운 디자인을 바탕으로 미니배열 키보드에 혁신적인 기능들을 담아내 출시되었다.먼저 상부 알루미늄 커버 · PCB와 도터보드 연결이 모두 자석 결합식으로 제작한 마그네틱 퀵 릴리즈 시스템이 있다. 이를 통해 해당 부품들을 살짝 들어올리면 모두 편리하게 분리되기 때문에 키보드 내 부품 교체와 추가, 관리 모두 간편하다.LED효과를 위해 다른 키보드에선 볼 수 없었던 보강판 LED를 사용했다. FR4 소재의 보강판 하부에 LED 소켓을 장착, 기존의 PCB기판 LED소켓과는 차원이 다른 깔끔함을 선사한다. 보강판 하부에서 LED를 비추며 이를 통해 눈부심 문제로부터 자유롭고 LED가 가려지는 문제가 없으며 밝기 또한 다른 키보드에서 볼 수 없었던 밝기를 자랑한다.레이아웃도 조정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65% 미니배열 키보드에서 백스페이스 · 좌측 Shift · 스페이스바 나누기가 가능해 더욱 많은 키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디자인도 변경시킬 수 있다. SPM은 LUCK68 키보드 출시 이벤트로 3만 원 즉시할인 및 후기 작성 시 네이버 1만 포인트 지급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는 22만9천 원의 가격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LUCK68 키보드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