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니콘, 시네마 감성 담긴 RED 'LUT' 무료 배포

영상 그레이딩 시 활용 및 외부 모니터 설치도 가능

니콘이 'N-log 전용 LUT'를 무료 배포한다 (사진=니콘)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니콘은 자회사 ‘레드’(RED)가 감수한 LUT(Look Up Table)를 무료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LUT는 크리에이티브 LUT 4종과 테크니컬 LUT 1종으로,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의 N-log로 촬영된 영상 그레이딩 시 활용하거나 외부 모니터에 설치해 촬영 중 현장에서 완성에 가까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시네마 카메라 제조 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RED Digital Cinema, Inc.가 감수를 진행한 이번 크리에이티브 LUT는 ▲클래식한 이미지의 저대비 흑백 ‘ACHROMIC’ ▲필름의 따뜻함에 균형 잡힌 대비를 제공하는 ‘FILM BIAS’ ▲거칠고 바랜 느낌에 고대비가 특징인 ‘FILM BIAS BLEACH BYPASS’ ▲빈티지 필름의 따뜻한 레트로 감성 ‘FILM BIAS OFFSET’으로 구성됐다.

공개된 LUT를 사용할 경우 미러리스 카메라를 이용한 영상 제작 워크플로우에 RED의 컬러 사이언스를 접목한 촬영이 가능해진다. 니콘은 이를 통해 N-log 영상 작업 시, RED 시네마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과 유사한 룩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LUT가 지원되는 모델은 Z9, Z8, Z6III, Zf 등 미러리스 4종이다.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LUT는 시네마 카메라로 유명한 레드의 기술력이 반영돼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만으로 고퀄리티의 영화 촬영을 하는 듯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레드 인수 소식에 많은 기대를 모았던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니콘을 사랑해주시는 유저분들의 효과적인 촬영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RED는 영화 및 CM 촬영에 사용되는 전문가용 시네마 카메라를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미국의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업체로, 니콘은 지난 3월, 미국의 레드사를 인수하며 향후 업무용 시네마 카메라까지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