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미니 타워 PC케이스 '퓨리티 RGB' 첫선

힌지 방식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로 간편한 시스템 접근과 튜닝 효과 지원

서린씨앤아이가 쿠거 게이밍의 M-ATX 폼팩터 PC케이스 '퓨리티 RGB'를 출시했다.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쿠거 게이밍(Cougar Gaming, 이하 쿠거)의 PC케이스 신제품 퓨리티(PURITY) RGB를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쿠거 퓨리티 RGB는 마이크로(Micro)-ATX 폼팩터의 메인보드 장착을 지원하는 PC케이스로 일반적인 미들타워 규격 케이스보다는 더 작은 크기로 제작된 제품이다. 

퓨리티 RGB의 전면 패널 외형은 밀폐형으로 보이지만, 측면에 숨겨져 있는 공기 유입구(Intake)를 제공한다. 이 공기 유입구는 전면 패널 내부에 2개까지 설치할 수 있는 120mm 쿨링팬을 이용하면 시스템에 흡기 구성을 추가할 수 있다.

쿠거 퓨리티 RGB는 미니 타워 규격에도 최대한의 호환성을 지원한다. 전면 패널과 상단 패널에는 120mm 쿨링팬을 각각 2개씩 장착할 수 있고, 동일한 위치에 240mm 라디에이터 장착도 지원하다. 또한, 후면에는 120mm RGB 지원 쿨링팬이 기본 설치되어 있어 총 5개의 쿨링팬 설치 옵션을 제공한다. 여기에 160mm 길이의 파워서플라이와 타워형 공랭 쿨러 장착을 지원하며, 305mm 길이의 VGA 장착도 가능하다. 

퓨리티 RGB는 시스템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이 사용됐다. 힌지(Hinged) 타입으로 고정된 이 강화유리 패널은 별도 도구 없이도 간편하게 개폐할 수 있어 시스템으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며, 내부의 RGB LED 조명을 통한 인테리어 효과도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쿠거 퓨리티 RGB는 기본 설치된 후면 120mm 쿨링팬과 전면 패널 공기 유입구를 따라 내장된 ARGB LED 스트립을 통한 조명 튜닝 효과도 제공한다. 이는 상단 I/O 패널에 마련된 물리 버튼을 이용해 다양한 컬러, 패턴, 효과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제어 프로그램과도 연동되어 타 하드웨어들과의 동기화 설정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3.5”인치 최대 2개, 2.5” 최대 4개의 스토리지 설치 공간을 통한 저장장치 추가 옵션을 제공하며, 상단과 하단, 전면에 기본 제공되는 먼지 필터로 시스템의 간편한 유지 보수도 지원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