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마이크로닉스, PC 액세서리 브랜드 'EZDIY-FAB' 국내 정식 출시

PC 조립 편의성과 안정성, 시각적 아름다움까지 잡은 PC 액세서리 제조업체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한미마이크로닉스(이하 마이크로닉스)가 글로벌 PC 액세서리 및 기술 제조기업 ‘EZDIY-FAB’ 브랜드를 국내 정식 유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국내 유통으로 소비자에게 조립 PC 튜닝 관련 선택지를 새롭게 제안하고 동시에 자사 제품군과의 연계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에 유통되는 제품은 지포스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 보조전원으로 쓰이면서 알려지게 된 12VHPWR(PCI-E 5.0) 어댑터와 직결 슬리빙 케이블을 시작으로 PCI-E 8핀 연장 슬리빙 케이블, ATX 24핀ㆍCPU(4+4) 보조전원 연장 슬리빙 케이블 등 26종에 달한다. 이들 제품을 사용할 경우 파워서플라이의 전원 케이블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하다.     

12VHPWR 어댑터는 케이블을 90도 혹은 180도 방향으로 연결해 안정적인 사용을 돕는다. 직결 케이블이 짧거나 단자 끝을 꺾어 연결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보완해준다. 본체 외관을 알루미늄 소재로 마무리해 깔끔한 디자인 및 발열 관리에도 이점이 있다. 메인보드에 연결하는 24핀 주전원 어댑터는 깔끔한 선정리와 함께 본체에 LED를 적용해 화려함을 자랑한다.     

연장 슬리빙 케이블은 파워서플라이의 케이블을 확장, 여유롭게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등 주요 장치의 연결이 가능하다. 고밀도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열수축에 의한 케이블의 변형을 최소화했으며 탄력성까지 뛰어나 조립 편의성까지 갖췄다.     

박정수 마이크로닉스 컴포넌트 사업부문 사장은 “케이블 정리는 PC 조립 과정의 걸림돌 중 하나였다면 지금은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해 케이블 정리는 물론 자신의 개성을 부각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EZDIY-FAB 브랜드 유통을 시작으로 시장의 다양성을 지원하고 자사 제품과의 연계를 통해 브랜드 영향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ZDIY-FAB 액세서리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