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위메프가 8월 1일부터 5일까지 8월 ‘위메프데이’를 개최하고 단독 특가 상품은 물론, 최대 35% 할인쿠폰까지 준비해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메인 코너인 ‘슈퍼위메프데이’에서 매일 6개씩 파격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또, 최대 25% 할인쿠폰과 카드사별 10% 추가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주요 상품으로 ▲크라운 콘칩 군옥수수맛 ▲폴햄 리버서블 플리스 패딩 점퍼▲피죤 초고농축 보타닉을 준비했다.
특히, 행사 첫날인 1일에는 ‘위메프데이’ 타임 특가인 ‘피크데이’를 진행한다. 정각마다 다채로운 8개의 상품을 공개하며 오후 11시 앵콜타임에는 피크데이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위메프는 행사 기간 ‘위메프데이’ 기획전 상품 구매 고객에게 최대 3만원을 돌려주는 ‘포인트 페이백 이벤트’도 펼친다. 상품 구매 금액별 5만원 이상 5천원, 10만원 이상 1만원, 20만원 이상 3만원의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8월 31일에 일괄 지급되며 사용기한은 9월 1일까지다.
매달 파격적인 특가 혜택을 선보인 결과 ‘위메프데이’의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66% 상승했고 구매 고객 수도 71% 늘었다. 같은 기간 위메프데이 파트너 참여는 약 2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고객과 파트너 지표 모두 급증했다.
대표적으로 8월 ‘위메프데이’에 참여하는 ‘부강상회’는 위메프와 함께하며 사업 초기에 비해 일 거래액이 50배 늘었고 주문 건도 500건에서 현재 약 6배가 오르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1인가구 수요를 반영해 소용량으로 딜을 구성, ‘허니버터 꽃순이 오징어를 특별판매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매달 1일 위메프데이를 진행하며 차별화된 혜택들을 전한 결과 고객 구매와 파트너 참여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위메프데이가 고객들에게는 특별한 쇼핑 기회를, 파트너들에게는 매출 확대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