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삼성전자가 제 9회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대와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개최했으며, 올해가 9회째다.
대학생 대상의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로는 상금과 참가자 수 모두 국내 최대 규모이다.
C, C++, Java를 사용하여 제한시간 내 알고리즘 문제를 풀어야 하는 이 대회에는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대학원생)이면 누구나 학년과 전공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6월 27일부터 7월 26일까지 코드그라운드 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7월 28 ~ 29일 1차 예선과 8월 19일 2차 예선, 두 차례의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이후 최종 순위를 가리는 본선 대회를 9월 16일 개최할 예정이며, 모든 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본선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총 1억 원의 상금과 삼성전자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지금까지 3만 2천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한‘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는 총 289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대회 참가자들은 삼성전자가 운영하는 실시간 알고리즘 코딩 사이트인 코드그라운드를 통해 사전에 대회 환경을 경험할 수 있으며, 알고리즘 기법, 자료구조, 대회 기출문제 등 다양한 자료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