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씨넥스존이 앤커(ANKER) 사운드코어(Soundcore)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모션 X600’을 국내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션 X600은 360도 몰입형 공간 오디오 기술과 무선 고해상도 기술을 콤팩트한 크기에 담아낸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휴대용으로는 처음으로 공간 오디오 기능을 갖췄다. 블루투스의 가장 최신 버전인 5.3을 채택하여 이전 버전보다 더 안정적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과 무선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3.5mm 오디오 단자를 지원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오디오 출력 기기와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오페라 극장 음향 시스템을 참고해 설계된 모션 X600은 5개 드라이버와 3개의 앰프를 탑재해 현실적인 공간감과 광대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5개 드라이버는 2개 우퍼와 2개 트위터, 1개 풀 레인지 스피커로 구성돼 다른 주파수의 음악을 서로 다른 방향에서 들리도록 처리해 입체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또 일반 코덱에 비해 약 3배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하는 LDAC 코덱을 채택해 블루투스 무선 환경에서도 오디오 원음에 가까운 고음질 사운드를 제공한다.
모션 X600은 사운드코어 어플을 활용해 섬세한 이퀄라이저 설정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취향 및 사용 환경에 따라 보이스, 고음 부스트 등 프리셋을 변경하거나 사용자 지정 메뉴를 통해 음역대별 섬세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모션 X600은 ▲스페이스 그레이 ▲오로라 그린 ▲루나 블루 총 3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