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넥슨, 사내 임직원 대상 13일부터 3일간 'NDC23' 비공개 개최

게임기획, 데이터분석, 웹3.0 등 총 7개 세션에서 29개 강연 온·오프라인 진행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넥슨이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이하 NDC)’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NDC는 넥슨컴퍼니 구성원들이 급변하고 있는 환경 속 내실을 탄탄하게 다지고 내부를 재정비하고자 비공개로 전환하여 진행된다. NDC23 주제는 ‘Focus On Us’로 내부 직원에 더욱 집중된 지식 공유라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는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 환영사 및 이정헌 대표 키노트를 시작으로 총 29개의 강연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운영되며 넥슨컴퍼니 구성원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자유롭게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기획 ▲데이터분석 ▲비주얼아트&사운드 ▲사업&경영관리 ▲웹3.0 ▲프로그래밍 ▲프로덕션&운영 등 7개 트랙에서 넥슨 임직원과 외부 초청 연사자가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한 이번 NDC23에는 사내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분석·시각화 대회, 프로그래밍 비전공자가 코딩 기초 역량을 쌓을 수 있는 ▲핸즈온 워크숍, 3분 내외 숏폼 영상으로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숏퍼런스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한편,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는 2007년 시작돼 올해 16회째를 맞는 대표적인 게임지식 공유 콘퍼런스로 매년 새로운 업계 트렌드, 기술노하우, 포스트모템 등 폭넓은 분야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