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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워헤이븐', 북미 주요 게임쇼 대거 참가···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글로벌에서 주목하는 하반기 신작 반열 올라···6월 한 달간 게임쇼 4개 참가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넥슨이 9일 미국에서 개최한 ‘서머 게임 페스트’ ‘IGN 서머 오브 게이밍’을 시작으로 11일 ‘퓨처 게임 쇼’, 12일 ‘PC 게이밍 쇼’까지, 북미권에서 높은 영향력을 자랑하는 게임쇼 4곳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향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워헤이븐’의 이러한 행보는 북미 게임쇼들 요청에 의해 성사됐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과 대규모 액션 PvP가 결합된 독창적 게임성을 인정받고 하반기 주목해야하는 신작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먼저 9일 오전 4시에 열린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는 ‘워헤이븐’ 첫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시대를 넘나드는 세계 각국 문화가 결합된 ‘워헤이븐’만의 중세 판타지 세계관과 냉병기만으로 치열하게 맞붙는 병사들의 강렬한 액션을 담아내 눈길을 끌었다.     

같은 날 오전 6시 30분경에는 북미 유력 게임 전문 매체 IGN에서 개최하는 IGN 서머 오브 게이밍에 참가해 캐릭터별 핵심 전투 스킬과 분대, 진영별 협동 플레이 등 전술적 요소를 포함한 시네마틱 영상 풀 버전을 공개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12일부터 14일까지는 신규 맵 ‘시한’을 배경으로 대규모 전투의 게임성을 집약한 트레일러 영상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어 11일과 12일에는 각각 퓨처 게임 쇼와 PC 게이밍 쇼에 출격한다. 퓨처 게임 쇼에서는 게임 시작부터 ▲훈련소 참여 ▲플레이 진입 ▲게임 플레이까지의 기본 과정을 리드미컬하게 연출한 신규 영상을 공개하며 PC 게이밍 쇼에서는 16대 16의 다대다 전투에서 느낄 수 있는 강렬한 액션과 캐릭터별 전투 모션에 집중한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인다.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은 ‘워헤이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IGN 서머 오브 게이밍에서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 풀 버전은 10일 공개된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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