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모델 'TL-C12C' 'TL-C12CW' 등 선봬···성능은 유지, 가격 낮춘 가성비 구현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 쿨링팬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서멀라이트 쿨링팬 신제품은 TL-C 시리즈의 보급형 모델로서 모델명 TL-C12C는 블랙 모델, TL-C12CW는 화이트 모델로 구분된다. 이 중 블랙 색상 모델은 3개의 쿨링팬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된 3팩(PACK) 제품도 갖춰져 있다.
TL-C12C, TL-C12CW는 서멀라이트의 TL-B 시리즈와 함께 고성능 쿨링팬으로 구분되는 TL-C 라인업 중 하나이다. TL-C 시리즈의 고성능은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춘 TL-C12C, TL-C12CW는 진동 감쇠를 위한 러버 패드의 디자인 변경과 프레임 형상 변환 등의 외형 변화가 적용됐다.
서멀라이트 TL-C12C와 TL-C12CW은 최대 1,550 RPM 분당 회전수, 66.17CFM의 최대 풍량, 1.53mm H2O 최대 풍압을 지원하면서도 최대 소음은 25.6dBA로 정숙한 동작을 지원한다. 이는 원형이 되는 모델인 TL-C 시리즈와 최대 RPM 50 차이를 제외하면 모두 동일한 수준이다.
이밖에 곡선형으로 제작된 후면 지지대 역할을 하는 스트럿(Struts)은 사다리꼴 형태로 설계되어 공기의 흐름을 보다 원활하게 해주며, 소음 감소 효과 역시 제공해 뛰어난 냉각 성능과 더불어 정숙한 시스템 환경을 보조한다. 여기에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온도 변화에 자동으로 RPM을 변화시키는 PWM을 지원한다.
신제품 3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린씨앤아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