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NHN클라우드, 초심자 대상 클라우드 활용 기본 입문서 출간

법인 출범 1주년 맞아 첫 기술 서적 출간···3월 28일 서적 내용 선공개

NHN클라우드가 입문자를 위한 서적 '처음 배우는 NHN Cloud'를 출간한다. (사진=NHN클라우드)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엔에이치엔 클라우드(이하 NHN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이용자를 위한 NHN클라우드 기본 개념 및 기술 활용법을 소개하는 기술 서적 <처음 배우는 NHN Cloud>를 오는 4월 3일 출간한다고 밝혔다.

<처음 배우는 NHN Cloud>는 클라우드 활용 노하우를 담은 기본 학습서로 클라우드 기술 개념과 NHN클라우드의 다양한 서비스 실습 사례 등을 제공하는 책이다. <처음 배우는 NHN Cloud>에는 클라우드 이용 초심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맞닥뜨릴 수 있는 궁금증과 이에 대한 해결책을 스토리와 실습을 기반으로 알기 쉽게 소개한다.      

따라서 NHN클라우드를 이해하고 다루는 데 필요한 기본기를 배우려는 개발자, 시스템 엔지니어, 기술 영업사원, IT 분야 전공자는 책에 담긴 다양한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특히 NHN클라우드는 <처음 배우는 NHN Cloud> 출간을 기념해 3월 28일 개최하는 ‘Cloud On’ 웨비나에서 김도균 저자 특강으로 내용을 선공개한다. 김도균 저자는 20년간 MS공인 강사로 활동하며, 40여 권의 개발/기술서 집필과 강의 등을 해 온 전문가로 이번 웨비나에서 연사로 직접 나와 ‘NHN Cloud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라는 제목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웨비나는 NHN클라우드 웨비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처음 배우는 NHN Cloud>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부하고 업무에 도입해 보고 싶은 이용자에 도움이 되는 기술 활용 길잡이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로서 클라우드 기술을 전파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