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레이저(RAZER)가 고성능 게이밍 키보드 ‘Razer BlackWidow V4 Pro(이하 블랙위도우 V4 프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블랙위도우 V4 프로는 커맨드 다이얼, 전용 매크로 키, 언더글로우 조명 및 무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옵션을 갖춘 키보드로 레이저 전용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된 2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전용 커맨드 다이얼과 매크로키가 좌측에 탑재돼 사용자들에게 훨씬 많은 컨트롤을 제공한다. 또 레이저 크로마(Razer chroma) RGB 조명 에코시스템과 원활하게 작동되는 3방향 키보드 언더글로우 조명 및 키별 조명이 적용돼 사용자들에게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기존에 탑재된 기계식 스위치에서도 많은 변화가 이뤄졌다. 명확한 작동 지점과 구분감 있는 타건감을 제공하는 그린 스위치와 부드럽고 조용한 타건감을 제공하는 옐로우 스위치 역시 최신 버전으로 교체됐으며, 최대 1억 회 클릭 수명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이중 방음폼과 개별 윤활 처리가 돼 통울림 없는 만족스러운 타건음을 제공한다.
최신 사양을 모두 탑재한 키보드답게 현존 최고 응답 속도인 8,000㎐의 폴링레이트와 USB 2.0 패스스루 기능을 탑재했으며, 5052 알루미늄 합금 상판으로 설계돼 내구성 역시 강력하다. 자석으로 고정되는 플러시 인조 가죽 손목 받침대는 언더글로우 RGB 효과를 제공해 RGB 조명 효과를 한층 더 강화했으며 빗금 처리로 마감돼 고급스러움을 제공한다.
한편, 레이저 공식 유통업체 웨이코스는 블랙위도우 V4 프로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위도우 V4 프로 구매 시 7만9천 원 상당 PBT 키캡과 코일 케이블을 증정하는 동시에 포토 리뷰 업로드 시 Razer Viper Mini가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웨이코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