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가 브라더 정체성을 담아 고객과 소통할 캐릭터를 뽑는 ‘브라더코리아 캐릭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사무기기 전문기업의 어려운 이미지를 벗어나 고객과 친근하고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서 기획됐다. 브라더 아이덴티티를 담은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 내 콘테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단, 라우드소싱 전문가 회원으로 가입해야 콘테스트에 응모 가능하다. 1월 10일까지 공모 주제에 맞게 ▲캐릭터의 기본 동작(포즈) ▲3D와 응용 표정 및 동작 ▲캐릭터 이름 및 스토리 ▲굿즈에 활용할 수 있는 시안을 제출하면 완료된다.
심사를 통해 1등과 2등을 선정, 각각 500만 원과 100만 원 상금을 수여한다. 결과 발표는 1월 말 라우드소싱 공모 페이지에서 공지할 예정이다. 콘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캐릭터는 브라더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온·오프라인에서 고객과 소통을 담당하며,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브라더코리아 관계자는 “가정용에서 산업용에 이르는 광범위한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위상을 갖고 있지만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분야인 만큼 소비자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캐릭터 콘테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캐릭터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될 브라더의 캐릭터와 앞으로 이어질 다양한 활동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브라더코리아 캐릭터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우드소싱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