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게이밍 기어 다수지원 : ▲아크티스 노바3 ▲프라임 미니 게이밍 마우스 ▲에이펙스 3 TKL US ▲QCK 엣지 XL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 (SteelSeries)가 T1 e스포츠아카데미(T1 Esports Academy: TEA)에 스틸시리즈게이밍 기어 제품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틸시리즈는 2002년부터 e스포츠 이벤트와 프로선수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브랜드다. 스틸시리즈와 프로팀 관계는 스폰서십을 넘어 파트너십관계로 성장했으며 프로선수들이 스틸시리즈 제품 개발에 참여하는 등 공동제작자로서 공생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스틸시리즈가 후원하는 엘리트 팀은 ▲페이즈 클랜 ▲애틀란타 페이즈 ▲레드불 OG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스페이스스테이션 ▲레어 ▲아톰 등이 있으며, 한국에서는 세계적인 프로팀 T1과 농심 레드포스 팀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스틸시리즈와 콜라보하는 T1 e스포츠 아카데미(T1 EsportsAcademy: TEA)는 T1
에서 전문 프로 선수 양성과 e스포츠 생태계 확장을 위해 마련한 시설이다.
21년 8월 박의진(Untara), 김하늘(Sky)로 시작해 현재는 ▲채광진(Piglet) ▲이승주(Stitch) ▲설도훈(indigo) ▲강병호(laden) ▲권노훈(Hoon) 5명의 강사진으로 운영되고 있다. 강사진들은 프로게이머혹은 코치∙감독 출신으로 수강생들은 강사에게 일대일 맞춤 피드백을 받으며, 숙련된 강사진들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전업프로게이머 준비를 위한 정규반과 상시반, 게임을 취미로 즐기고싶은 사람을 위한 솔랭반, 팀 게임반으로 수강생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정규반에서는 수강생 장학금 제도를 운영해 수강생들의 목표 달성에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정규반은 전·현직 프로게이머와 함께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해 게임 세부사항에 대해 세부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아마추어 팀과 스크린 기회를 통해 실전 경험을 익힐 수 있다. 추가로 T1 3군과 직접적인 연계 시스템으로 정규반 수강생은 일정 티어 달성 및 강사 추천이 있을 경우 T1 3군 합숙 테스트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솔랭반은 티어 올리는 법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마지막 주에는 상품이 걸린 미니게임을 진행해 게임을 활용한 특별한 경험, 순수한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다.
팀 게임반 수업은 모든 수업이 팀으로 진행되며, 스크림을 통한 밴픽, 조합 구성 수업이 진행된다.
최근에는 발로란트 ▲정규반 ▲상시반 ▲취미반 수업을 개설해 리그 오브 레전드 외 다양한 게임분야로 커리큘럼을 확장했다.
현재 T1 e스포츠아카데미는 선릉에 위치해 있으며, 4층 건물 전체를 사용한다. PC는 수강생이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는 최신 기기 60대를 보유 중이다. T1 채광진 코치는 "뛰어난 성능과 사용감을 제공하는 스틸시리즈 제품을 수강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콜라보로 수강생들이 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틸시리즈는 T1 공식 헤드셋 후원 기업으로 T1 e스포츠 아카데미에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제품 ▲아크티스 노바3(ArctisNova 3) ▲프라임 미니 게이밍 마우스(Prime Mini GamingMouse) ▲에이펙스3 TKL US(Apex3 TKL US) ▲QcK엣지 XL(QcK Edge XL) 총 4종의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제품을 지원했다.
아크티스 노바 3(Arctis Nova 3)은 1,680만 가지 컬러로 커스텀 가능한 프리즘싱크 RGB를 제공하며, AI 알고리즘이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지원하여 채팅 시 사용자와 팀원이 만드는 배경 잡음이 제거되는 제품으로팀 게임에서 최상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틸시리즈 프라임 미니 게이밍 마우스 (Prime Mini GamingMouse)는 손에 착 붙는 그립감과 빠른 속도로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프라임 미니 게이밍 마우스는 기존 프라임 시리즈보다 12% 더 가볍게 설계되었다. 또한 프레스티지 OM™ 스위치가 장착되어 빛의 힘을 활용한 광속클릭이 가능한 제품으로 경쟁자보다 먼저 공격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에이펙스3 TKL US(Apex3 TKL US)는 IP32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제공한다. 물을 쏟는 경우에도 키보드 밖으로 물이 흘러 나올 수 있도록 설계 돼 많은 수강생이 모이는 아카데미에서 안전하게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에이펙스3 TKL US는 게이머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날렵한 유선형 실루엣이 특징이다. 게이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폼팩터를 통해 게이머가 플레이 중 성능과 편안함을 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키보드 위치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또 저소음으로 설계돼 조용히 게임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QcK 엣지 엑스엘(QcK Edge XL) 마우스 패드는 옵티컬, 레이저 등 모든 마우스 센서에서 정밀한 트레킹을 제공한다.
스틸시리즈 이혜경 한국 지사장은 "T1은 스틸시리즈와 강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있는 프로팀으로서 T1 e스포츠아카데미 (T1 Esports Academy: TEA)의 후학 양성 및 e스포츠 생태계 활성화 등의 목표가 우리 브랜드 비전과 같아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며 "수강생들이 스틸시리즈의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제품들을 통해 최고의 환경, 승리의 영광을 경험하고, 세계적인 프로게이머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