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델 테크놀로지스, '에일리언웨어' 모니터·PC 등 하반기 신제품 등장

델, 두번째 QD-OLED 게이밍 모니터, 에일리언웨어 데스크탑 PC, 게이밍 키보드 공개

델 테크놀로지스의 게이밍 브랜드 '에일리언웨어'가 PC, 모니터, 키보드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델 테크놀로지스)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가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의 새로운 게이밍 디바이스 2종과 데스크탑 PC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델이 두번째로 선보이는 퀀텀 닷(QD) OLED 패널 모니터인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F)’와 새로운 게이밍 플래그십 데스크탑 PC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Alienware Aurora R15)' 우측 숫자 키패드를 없앤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AW420K)’까지 3가지로, 강력한 게이밍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F)’는 델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퀀텀닷(QD) OLED 패널 모니터다. 이번에 공개한 제품은 이전 세대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로 QD-OLED 고유의 시네마급 화질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및 VESA 어댑티브싱크 디스플레이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버벅거림 없는 깨끗한 플레이와 초저지연 HDR 스트리밍을 지원하며 FPS, MOBA/RTS, RPG 등 게임 장르에 맞춰 최적화된 다양한 프리셋을 제공한다.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 제품 이미지 (사진=델 테크놀로지스)

게이밍 플래그십 데스크탑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Alienware Aurora R15)'는 최신 13세대 인텔 코어 K시리즈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를 탑재하고, DDR5 4800MHz(또는 MT/s) 메모리를 장착해 이전 세대 대비 한층 빠르고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구현한다.

특히, 이 제품은 새로운 방열 설계 옵션을 통해 공기흐름의 효율성은 높이고 시스템 발열과 소음은 줄여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5개의 120mm 팬과 240mm 수냉식 CPU 냉각 쿨러를 장착했으며, 240mm 크라이오-테크 수냉식 냉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델 테크놀로지스의 신제품 AW420K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사진=델 테크놀로지스)

에일리언웨어 라인업에서 첫 선을 보이는 ‘텐키리스(Tenkeyless) 게이밍 키보드(AW420K)’는 우측 숫자 키패드를 제거한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높은 공간효율성과 휴대성을 겸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키보드가 차지하는 공간을 최소화해 쾌적한 사용 환경을 구현하며, 키보드 하단에 3방향 케이블 라우팅 시스템을 적용해 깔끔하게 선을 정리할 수 있다.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가방에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으며, 이동 시에 USB 파라코드 케이블을 분리하면 더욱 간편한 보관이 가능하다.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AW420K)’는 편안하면서 빠르고 정밀한 반응성을 제공하며, 타이핑의 재미를 끌어올려준다. 게임 종류 및 원하는 타이핑 각도에 따라 3단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특히 업계 최고의 체리 MX 레드(CHERRY MX Red) 스위치를 탑재해 탁월한 키감에 1억번 이상의 사용을 보장하는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매끄러운 금속 상판에 키 스위치를 장착한 디자인으로 먼지나 기타 오염물질의 유입을 막고 간편한 청소도 가능하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