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애니팡3, 인기 캐릭터 '아리' 육성하는 '펫' 시스템 도입

애니팡3 서비스 6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시리즈 최초 육성 시스템 선봬

애니팡3가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시리즈 처음으로 '펫'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위메이드플레이가 '애니팡3'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펫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애니팡 시리즈를 통틀어 첫 선을 보이는 '펫 시스템'은 애니팡 프렌즈에서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아리를 이용자가 육성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는 내용으로 기획,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퍼즐 플레이와 간식 등을 이용해 아리를 육성하고 교감을 쌓는 펫 시스템은 성장에 따른 보상과 퍼즐 스테이지에서의 지원 등 이용자와 교류하는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더불어 이용자의 펫 역할을 맡은 아리는 코스튬 착용과 육성 레벨, 호감도에 따른 다양한 대사, 모션을 선보이며 게임 곳곳에서 재미를 더할 이색 콘텐츠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3'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하는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 6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애니의 별자리'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아이템 구매자 중 155명에게 스마트폰, 치킨, 케이크 등을 선물하는 경품 이벤트는 10월 2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게임 접속만으로 인기 아이템과 캐릭터 뽑기권, 접속 11일차에는 특별 제작한 한정판 '6주년 애니'를 선물하는 6주년 출석 이벤트는 10월 4일까지 이용자를 맞이한다.

이중현 위메이드플레이 파트장은 "지난 6년 간 '애니팡3'를 즐겨주신 이용자들께 감사와 새로운 재미를 전할 업데이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애니팡3’만의 개성과 재미를 전할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