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엔씨,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 신규 이모티콘 24종 선봬

미니 도구리의 다양한 모습 담겨···출시 하루만에 인기 5위 기록

엔씨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 이모티콘 출시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15일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고 소중한 도구리의 하루’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작고 소중한 도구리의 하루’는 엔씨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도구리 카카오톡 이모티콘이다. 기존 도구리보다 작은 미니 도구리들을 주제로 한다. 미니 도구리의 귀엽고 발랄한 모습을 24종 구성에 다양하게 담았다. 16일부터는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네이버 OGQ마켓’과 GIF 플랫폼 ‘지피(GIPHY)’에서도 무료 스티커로 만나볼 수 있다.

엔씨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를 9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미니 도구리 이모티콘 구매•사용 화면을 캡쳐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트위터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도구리 티셔츠(야근 ver.), 도구리 변온 머그컵(집중ver.), 도구리 다꾸 세트 등 도구리 굿즈를 선물한다. 당첨자는 9월 27일에 발표한다.

이번 이모티콘은 출시 하루만에 30대가 선호하는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5위에 올랐다. 작년 출시한 1탄 ‘넵봇 도구리의 하루’는 인기 순위 20대 5위, 30대 3위를 기록하고, 지난 5월 출시한 2탄 ‘재기발랄 도구리의 하루’는 인기 순위 30대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구리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