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구리 사회초년생 콘셉트 활용···전국 CU에서 도구리 음료, 간편식, 스티커팩 등 구매 가능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편의점 CU와 제휴를 통해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엔씨는 도구리가 상징하는 사회초년생 콘셉트와 반전 문구 ‘넵! 알겠습니다. (모르겄는디)’ 등 주요 특징을 상품에 담았다. 전국 약 1만6천개 CU 편의점에서 ▲음료 5종(도구리 파워비타민병, 도구리 파워업에너지캔 등) ▲간편식 8종(도구리 달달구리월급빵, 도구리 치킨모짜고로케 등) ▲상온식 2종(도구리 얼큰튀김우동컵, 도구리 컵밥미역국밥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간편식은 8월 23일, 상온식은 8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음료 5종은 8월 17일 출시해 판매 중이다.
엔씨는 ‘도구리의 직장생활’을 주제로 하는 도구리 스티커팩 4종을 제작했다. 전체 콜라보레이션 상품 중 8종에서 랜덤하게 만나볼 수 있다.
엔씨는 콜라보 상품 출시를 기념해 9월 12일까지 ‘직장인 속마음짤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도구리의 배경, 표정, 옷, 액세서리, 아이템, 말풍선 등 6가지 카테고리를 원하는 대로 선택해 커스텀 짤을 만들 수 있다. 완성한 이미지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도구리XCU 편의점룩 세트’을 증정한다.
CU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스탬프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상품 구매 후 CU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멤버십을 적립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스탬프를 받는다. 이벤트 경품으로 ▲도구리XCU 기프트카드(10만 원권) ▲콜라보 티셔츠•슬리퍼 세트 ▲도구리 쫌쫌구리 키링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구리 SNS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