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유기자의 차이나샵#] '심박수·혈중산소 측정' 되는데 3만원...'헬로우 RT' 스마트워치

4일까지 샤오미 온라인샵서 할인 판매

 '헬로우 RT(Haylou RT)' (사진=헬로우)

(씨넷코리아=유효정 중국 전문기자) 중국 웨어러블 기기 기업 헬로우(Haylou)가 중국 샤오미여우핀 사이트에서 '헬로우 RT(Haylou RT)' 스마트워치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249위안(약 4만 4670원)에 판매되던 제품을 1일부터 4일까지 199위안(약 3만6000원)에 판매한다. 이 제품은 NFC 기능을 갖춘 스마트워치로 교통카드, 출입문 잠금해제 등 기능이 있다. 최대 4장의 출입문 잠금해제를 지원하며, 지하철 교통카드의 경우 26개 도시를 지원한다. 동시에 중국 결제 서비스 알리페이 오프라인 결제도 가능하다. 

1.28인치의 TFT 화면에 해상도가 240x240이다. 12종의 운동 모드를 지원하며, 실외 및 실내 달리기, 걷기, 자전거 타기, 등산, 축구, 농구 등이 있다. 여기에 IP68급 방수도 지원한다.혈중 산소 측정,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 자동 수면 모니터링도 가능하며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이들에게 알림도 준다. 배터리 용량은 300mAh로 완충시, 24시간 심박수 측정 상태에서는 12일, 장속 사용 모드에서는 18일 사용할 수 있어 출장시 충전기를 챙길 필요도 없다. 거기다 착신 전화, 문자, 이메일 알림 등도 가능하며 휴대전화 음악 제어도 할 수 있다.

'헬로우 RT(Haylou RT)' (사진=헬로우)

유 효정 중국 전문기자hjyoo@cnet.co.kr

[유기자의 차이나 샵#]은 유효정 중국 전문기자가 신기하고 기발한 중국 IT제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