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에이수스가 노르웨이 출신의 세계적인 DJ 겸 음악 프로듀서 알렌 워커(Alan Walker)와 협업,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ROG 제피러스 GA401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ROG 제피러스 GA401 스페셜 에디션은 에이수스 고성능 게이밍 라인업 ROG (Republic of Gamers)와 인기 뮤지션 알렌 워커가 컬래버레이션해 제작된 14인치 게이밍 노트북이다. 에이수스 ROG만의 아이덴티티와 강력한 성능, 편의 기능에 알렌 워커의 음악적 감수성과 유니크한 디자인을 결합해 스타일리시한 게이밍 노트북으로 재탄생됐다.
AMD 라이젠 9 5900HS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Ti 그래픽 칩셋을 탑재해 고성능을 자랑한다. 높은 사양의 게임은 물론이고 그래픽 디자인, 고해상도 영상 편집 등 크리에이티브 작업 시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20㎜ 미만의 얇은 두께와 1.7㎏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과 내구성을 강화한 가운데, 팬톤에서 인증받은 QHD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는 sRGB 100%의 색감을 구현해 전문가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원하는 이용자에게도 적합하다.
특히 ROG Remix 기능이 탑재돼 키보드 맵핑을 통해 시각 효과와 음향 효과를 노트북 화면에 표시할 수 있으며, 알렌 워커의 곡을 비롯해 다양한 음악을 선택해 리믹스 작업도 할 수 있다.
노트북 상판에 마이크로 LED로 애니메이션·텍스트·오디오 비주얼라이저 등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AniMe Matrix 기능에 알렌 워커의 테마 컬러인 스펙터 블루 LED와 ‘ROG X Alan Walker’ 로고, 패션 패치 등을 지원한다. 키보드에는 알렌 워커의 이니셜인 A와 W의 키캡에 알렌 워커 로고로 커스터마이징됐고, 하판에는 알렌 워커의 히든 메시지가 이진수 코드로 삽입됐다.
에이수스 ROG 제피러스 GA401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는 알렌 워커가 디자인한 노트북 슬리브, 캡 모자, 양말 등 액세서리가 함께 포함된다. 해당 제품은 일렉트로마트 죽전점과 영등포점 그리고 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직접 체험 및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와 ASUS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판매된다. 공식 가격은 229만9천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