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온라인 창업으로 월 천만원?!" 키타스 사무국, '성공 노하우 세미나' 개최

KITAS와 도매꾹·도매매, 온라인창업 성공 세미나 개최예정

키타스가 도매꾹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전람)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코로나 이후 온라인 유통으로 전환이 가속되며 대기업들은온라인 쇼핑채널을 선점하기 위한 전쟁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맞춰 최근 창업 아이템은 힘들고 레드오션인치킨집 등 음식점이 아닌 온라인 쇼핑몰이 대세가 되었다.

1인 온라인 창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모든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에 KITAS와도매꾹이 함께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 매출 성공신화, 운영 노하우 및 성공 사례 세미나!'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세미나는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 KITAS x 소형가전쇼 전시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내용에 관심있는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세미나는 ▲창업을 준비중인 사람 창업했으나 성과가 나지 않는 사람 매출이 증명된 성공 사례를 배우고 싶은 사람 재고 없는 소자본 창업을 배우고 싶은 사람 MZ세대의 SNS마케팅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강연은 대학생 창업으로 시작해 월 순익 2천만원 이상을 얻는 등 온라인창업 선배들의 경험담을 통해 어떤 강의보다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을 수있는 장점이 있다.

키타스가 도매꾹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전람)

이번 전시회에선 키타스 주요 품목인 모바일 액세서리와 컴퓨터 주변기기, 스마트디바이스, 소형가전 뿐만 아니라 최근 코로나19의 지배를받지 않는 영역인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 제공과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서울이커머스 전시회(이컴쇼)’가 동시개최 될 예정이다. 

지난해 코로나 19기간에도 철저한 방역을 통해 개최된 키타스 2020은 100개사 153부스의 규모로 개최돼, 3일간 총 2만여명이 다녀갔다. 올해 역시 철저한 방역 속에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KITAS x 소형가전쇼 사무국은 “참가기업 제품 특성 상 MZ 소비자 수요가 높은 점에 중점을두고,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유통사를 대거 초청할 계획”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참가기업들이 내수 시장에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