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WD, 게이밍용 고성능 SSD 'WD_BLACK' 신제품 2종 정식 출시

최대 3,600MB/s 읽기 속도 지원 SN750 SE 및 플스5용 게임 드라이브 'D30'

WD_BLACK D30 게임 드라이브 SSD (사진=웨스턴디지털)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자사 게이밍 특화 브랜드 WD_BLACK 신제품 SSD 2종을 국내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PC 및 노트북 게이머를 위해 메인스트림 PCIe Gen4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내장 SSD ‘WD_BLACK SN750 SE NVMe SSD’와 플레이스테이션 5를 비롯한 차세대 콘솔에 최적화된 외장 SSD ‘WD_BLACK D30 게임 드라이브(Game Drive) SSD’ 등 2종이다.

우선 WD_BLACK SN750 SE NVMe SSD는 최신 PCIe Gen4 기술과 더불어 많은 게임을 저장할 수 있는 넉넉한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해 게임 애호가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PC 및 노트북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디램리스(DRAM-less)로 설계돼 PCIe Gen4 기술 기반(PCIe Gen3 하위 호환 지원)으로 최대 3,600MB/s 읽기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전작 대비 최대 30% 낮은 전력 소모량을 갖춰 노트북 게이머는 한 번의 충전으로도 더욱 오래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WD_BLACK 대시보드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드라이브의 상태를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스트리밍 시에도 게이밍 모드를 적용해 최적화된 성능을 누릴 수 있다.

최대 3,600MB/s 읽기 속도를 지원하는 'WD_BLACK SN750 SE NVMe SSD' (사진=웨스턴디지털)

세련되고 콤팩트한 디자인의 WD_BLACK D30 게임 드라이브 SSD는 최대 읽기 속도 900MB/s의 고성능을 갖춰 콘솔 게이머가 게임 로딩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더 많은 시간을 게임 플레이에 할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최대 2TB 용량의 확장된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해 게이머는 용량 문제로 기존 게임을 삭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이외 차세대 콘솔 시스템을 고려한 설계로, 콘솔 기기 옆에 제품을 세워놓을 수 있는 분리 가능한 거치대를 함께 제공한다.

롭 소더버리(Rob Soderbery) 웨스턴디지털 플래시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EVP) 겸 제너럴 매니저는 “웨스턴디지털의 WD_BLACK은 탁월한 속도와 신뢰성을 통해 향상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는 스토리지 솔루션 브랜드”라며 “이번 신제품 2종을 추가함으로써 WD_BLACK 포트폴리오는 신규 유저부터 하드코어 게이머까지 모든 게이머들이 오늘날의 독창적인 게임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폭넓은 플래시 기반 솔루션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WD_BLACK SN750 SE NVMe SSD는 6월 셋째 주 출시 예정이다. 판매가는 용량에 따라 ▲250GB 7만9천원 ▲500GB 10만9천원 ▲1TB 19만9천원이다.

WD_BLACK D30 게임 드라이브 SSD 국내 소비자가는 용량에 따라 ▲500GB 13만9천원 ▲1TB 22만9천원 ▲2TB 44만9천원이다. 쿠팡에서 사전 구매할 수 있으며 21일 이후에는 지마켓, 옥션 등 온라인 스토어에서 살 수 있다.

WD_BLACK 브랜드에 대한 최신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 채널에서 확인하면 된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