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소니코리아 “디지털 카메라, 웹캠으로도 사용하세요”

라이브 스트리밍 및 화상 통화 지원 ‘이미징 엣지 웹캠’ 솔루션 출시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소니코리아가 25일 다양한 온라인 영상 플랫폼 시대를 맞이하여 간편한 PC 연결을 통해 소니 디지털 카메라를 고품질 웹캠으로 빠르고 쉽게 변환할 수 있는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이미징 엣지 웹캠(Imaging Edge Webca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이미징 엣지 웹캠 애플리케이션은 업계 최고의 AF 성능 외에도 소니 카메라 고유의 고해상력 및 고감도,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성능을 통해 소형 센서를 사용하는 일반 웹캠 대비 압도적인 화질 표현을 선사한다.     

이미징 엣지 웹캠 애플리케이션의 설치 및 사용법은 간단하다. 소니 이미징 엣지 홈페이지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PC 및 노트북에 설치하고, ‘PC 연결 모드’로 설정한 카메라와 PC를 USB로 연결하면 웹캠 전환이 완료된다. 연결 후에는 각종 녹화 및 스트리밍이 가능한 프로그램에서 일반 웹캠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소니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빠르고 정확하게 피사체를 포착해 지속적인 AF 추적이 가능하다. 또한, 소니 Alpha 7 및 Alpha 9 시리즈 등의 렌즈교환식 카메라와 사용하는 경우, 초광각 렌즈로 풍부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영상을 녹화하는 등 다양한 렌즈와의 결합으로 영화 같은 장면을 구현할 수 있다.     

이미징 엣지 웹캠은 총 35개의 소니 카메라 모델과 호환된다. 호환 가능한 소니 카메라 기종으로는 ▲Alpha 9 II ▲Alpha 9 ▲Alpha 7R IV ▲Alpha 7R III ▲Alpha 7R II ▲Alpha 7S II ▲Alpha 7S ▲Alpha 7 III ▲Alpha 7 II ▲Alpha 6600 ▲Alpha 6400 ▲Alpha 6100 ▲RX100 VII ▲RX100 VI ▲RX0 II ▲RX0 ▲ZV-1 ▲Alpha 7S III가 있다.     

소니의 새로운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이미징 엣지 웹캠’은 소니 이미징 엣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