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커세어, 쿨링 성능·조명 갖춘 'LX-R RGB 리버스 쿨링팬' 발매

iCUE 링크(LINK) 에코시스템 제어에 필요한 구성품 모두 포함 멀티팩 스타터 키트로 제공

커세어가 iCUE 링크 ‘LX-R RGB 리버스 쿨링팬’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커세어)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커세어는 손쉬운 빌드를 선도하는 iCUE 링크(LINK) 에코시스템의 고성능 LX RGB 쿨링 팬의 새로운 라인업 ‘LX-R RGB 시리즈 리버스 플로우 쿨링 팬(LX-R RGB Series of reverse flow cooling fans /이하 LX-R RGB 리버스 쿨링팬)’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기존의 ‘LX RGB 팬 시리즈’를 통해 환상적인 조명 효과와 고성능 쿨링의 조화를 입증한 커세어는 ‘LX-R 리버스 쿨링팬 시리즈’로 사용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경험을 선사한다. 그동안 많은 PC빌더들이 요구해온 리버스 플로우 설계를 통해 케이스나 라디에이터 흡입구에 장착 시 기존 팬 허브와 지지대가 조명을 가리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RGB 조명을 느낄 수 있다.

‘LX-R RGB 리버스 쿨링팬’은 120mm 및 140mm 크기 및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출시되어 자신만의 빌드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각 ‘LX-R RGB 리버스 쿨링팬’은 팬 중앙과 외곽에 위치한 조명 루프에 18개의 개별 조정 가능한 RGB LED가 장착되어, 원하는 대로 조명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특히 iCUE 링크에서만 제공되는 ‘타임 워프(Time Warp)’ 모드는 매혹적인 착시 효과를 일으키는 특별한 조명 효과로, 사용자들에게 시각적 만족감과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모든 조명은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에서 제어할 수 있어 손쉽게 다양한 조명 효과를 전환하거나 게임과 동기화할 수 있다.

이중 조명 루프로 완성된 놀라운 RGB 효과 (사진=커세어)

‘LX-R RGB 리버스 쿨링팬’은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철저한 엔지니어링 과정과 테스트를 거쳐 강력하고 효율적인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 강한 공기 흐름과 정압을 모두 갖춰 케이스 팬은 물론 라디에이터에 장착하기에도 적합하며, 마찰을 줄여주는 마그네틱 돔 베어링이 탑재되어 작동 소음이 매우 낮다. 

140mm의 ‘LX-R RGB 리버스 쿨링팬’은 PWM 제어를 통해 최대 2,000 RPM 속도와 최대 90.6 CFM의 공기 흐름, 4.1mm H2O의 정압을 제공한다. 120mm 팬 역시 PWM 제어 방식으로 최대 2,400 RPM 속도, 최대 66.7 CFM 공기 흐름, 4.72mm H2O의 정압을 발휘한다. 두 팬 모두 25mm두께로 제공되며 설치가 간편한 퀵턴(QuikTurn) 나사가 포함되어 있다.

‘커세어 LX-R RGB 리버스 쿨링팬’은 iCUE 링크(LINK) 에코시스템 제어에 필요한 모든 구성품을 포함한 멀티팩 스타터 키트로 제공된다. 120mm 팬 3개 또는 140mm 팬 2개, 케이블, 그리고 최대 24개의 iCUE 링크 장치를 제어할 수 있는 ‘iCUE 링크 시스템 허브’가 포함된다. 시스템 허브를 전원과 메인보드의 USB 2.0 헤더에 연결하면 쿨링팬과 AIO CPU 쿨러, 하이드로 X(Hydro X) 펌프 및 냉각판 등 다양한 iCUE 링크 호환 장치를 단일 케이블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각 팬은 iCUE 링크 커넥터를 통해 최대 12개까지 단일 케이블로 허브에 병렬 연결이 가능하다. 추가 조명 효과나 강력한 쿨링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단일 팬 확장 키트도 별도로 제공된다. 

‘iCUE 링크(LINK) LX-R RGB 팬’은 커세어의 국내 공인 온라인 소매업체 및 유통업체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으며, 커세어 고객 서비스 및 기술 지원 네트워크를 통해 2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