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전면 메쉬 패널 탑재 PC 케이스 'MX220 RGB' 발매

전면에서 상단으로 이어지는 대형 메쉬 패널로 시스템 발열 해소 보조

서린씨앤아이가 쿠거 게이밍 PC케이스 신제품 MX220 RGB를 출시했다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쿠거 게이밍(COUGAR Gaming, 이하 쿠거)의 신제품 PC케이스, MX220 RGB를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쿠거 MX220 RGB는 동명의 MX600 시리즈 파생 모델로 케이스 폭은 줄고, 높이를 키운 세로로 긴 형태의 미들타워 규격 PC케이스다. ITX부터 M-ATX, ATX 규격의 메인보드 장착을 지원하며, 전면 3개, 후면 1개의 주소 지정 RGB가 포함된 쿨링팬이 기본 제공된다.

MX220 RGB의 가장 큰 특징은 전면의 대형 메쉬(Mesh) 패널이다. 이 메쉬 패널은 I/O 포트를 제외한 상단으로 다시 이어져 시스템의 발열 해소를 보조한다. 흡기 역할의 전면 메쉬 패널 안쪽에는 120mm 쿨링팬 3개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 빠른 공기 순환을 지원한다.

쿠거는 MX220 RGB의 모든 모서리에 라운드 처리된 마감을 적용했다. 이는 PC케이스의 전통인 네모 반듯하고 날카로운 직선과 각이 아닌 부드러운 곡선의 아름다움을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MX220 RGB에는 PWM 팬 커넥터와 3핀(PIN) 5V ARGB 커넥터를 각각 4개씩 연결할 수 있는 전용 허브가 내장되어 있다. 이 허브를 이용하면 기본 설치된 4개의 쿨링팬을 하나의 팬 처럼 메인보드 상의 5V/3핀 커넥터에 연결할 수 있어 시스템에 일체화된 조명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허브에서 직렬로 연결되는 상단 I/O 포트의 RGB 컨트롤 물리 버튼을 이용하면 조명 온/오프는 물론 사전 입력된 16가지의 디폴트 조명 모드 선택 사용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최대 340mm 길이의 VGA 장착과 2개의 2.5” 전용, 2개의 3.5”, 2.5” 겸용 스토리지 장착 공간을 지원한다. 아울러 상단과 전면의 메쉬 패널은 먼지 필터의 역할을 겸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자석을 위한 간편한 탈부착과 유지보수 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