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커세어, 저소음 파워서플라이 'RMx 시리즈' 업그레이드 출시

사이베네틱스 골드 인증 및 A+ 소음 등급 획득으로 효율성과 성능 인정

커세어가 ATX 3.1 규격 준수 저소음 ‘RMx 시리즈’ 파워서플라이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제품은 '커세어 RMx 1000x' (사진=커세어)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커세어는 수상경력을 지닌 인기 파워 서플라이 라인업인 저소음 ‘RMx 시리즈 (RMx Series Power Supply / 이하 RMx 시리즈)’에 ATX 3.1 규격과 ATX 12V-2x6 커넥터, 팬 속도 수동 조절 노브 지원 등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대 91%의 효율을 자랑하는 사이베네틱스(Cybenetcis) 골드 인증 및 A+ 소음 등급을 획득한 새로운 ‘RMx 시리즈’는 완전 모듈형 방식의 부드러운 엠보싱 케이블로 복잡한 PC 빌드에서도 간편하게 케이블 정리를 할 수 있다. 마그네틱 돔, 수동 팬 오버라이드 노브(override knob)를 갖춘 140mm 유체 동압 베어링 팬(FDB/Fluid-Dynamic Bearing fan)으로 냉각되는 RMx 시리즈는 가장 조용하고 신뢰성 높은 전원 공급 장치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750W, 850W, 1000W 모델로 제공되는 ‘RMx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는 모두 ATX 3.1 규격을 완벽하게 준수하며, 현재뿐만 아니라 향후 출시 예정인 하이엔드급 GPU와 호환되는 12V-2x6 커넥터를 기본 제공한다. 140mm FDB 팬은 PWM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반구형 구조로 표면 마찰을 줄여 소음을 줄이고 수명을 연장시킨다. 또한 세밀하게 설계된 팬 커브로 낮은 부하에서는 팬을 멈추고, 전력이 증가함에 따라 최소한의 소음으로 작동시키며, 후면에 위치한 노브로 팬 속도를 수동으로도 쉽게 조정할 수 있다.

‘RMx 시리즈’는 완전 모듈형의 엠보싱 케이블을 탑재하여 깔끔하고 유연한 연결이 가능하며, 케이스 내부에서 거의 모든 장치에 쉽게 연결할 수 있다. 12V-2x6 케이블에는 로우프로파일(low-profile) 케이블이 포함되어 GPU를 가리지 않으면서 깔끔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다. RMx 파워 서플라이 케이스는 새로운 디자인의 낮은 저항 팬 그릴과 개선된 커넥터 레이아웃을 갖추어 명확한 레이블링을 제공한다. 화려한 컬러를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커세어 프리미엄 개별 슬리브 타입 4 PSU 케이블과 ARGB PSU 케이블 스트립과도 호환된다.  

RMx 시리즈 파워 서플라이는 15cm x 8.6cm x 16cm 크기로 제공되며, 모델에 따라 다양한 케이블과 커넥터가 포함된다. 자세한 정보는 커세어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