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NHN데이터, 무신사와 파트너십···'소셜비즈' 제공

소셜비즈 사용 큐레이터, 전체 거래액 85% ‘껑충’

NHN데이터와 무신사 간 협업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사진=NHN데이터).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엔에이치엔 데이터(이하 NHN데이터)가 자사 인스타그램 D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무신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큐레이터에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주력으로 메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릴스·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스토리 멘션 답장 ▲채팅창 내 고정 메뉴 등 고객의 행동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동 DM 발송 기능을 제공한다.

무신사는 패션 인플루언서가 직접 셀렉하고 추천한 제품을 ‘큐레이터 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무신사 큐레이터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패션 인플루언서와 팔로워가 함께 소통하고 교감하는 브랜드 인게이지먼트를 강화하고자 지난 6월 소셜비즈와 파트너십을 시작했다.

고객이 큐레이터 계정 내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해둔 DM을 발송하는 방식이다. 큐레이터는 캐러셀 메시지를 통해 추천 상품 리스트를 발송하고 할인 혜택 등을 손쉽게 안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셜비즈를 사용한 무신사 패션 큐레이터의 전체 거래액이 사용 전 동기간 거래액 대비 85% 상승했다. 특히 온라인 광고에서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는 DM 발송 대비 링크 클릭률(CTR) 역시 69%를 기록하며 매출 증대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데일리룩 패션 큐레이터 젠플록스는 “소셜비즈의 댓글 답장 자동화 기능을 활용해 팔로워 분들께 신속하게 상품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자연스레 높은 조회수와 유입으로 이어져 월 평균 릴스 조회수 200만뷰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패션업계는 특히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이 활발한만큼 인스타그램 DM을 매개로 한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이 중요한 시장”이라며 “앞으로도 소셜비즈는 무신사와 더욱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큐레이터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