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 활용법 소개···실사례 위주 커리큘럼 구성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엔에이치엔데이터(이하 NHN데이터)가 쇼핑몰 운영자와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활용법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NHN데이터가 주최하는 이번 웨비나는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데이터 활용법(8/29 오후 2시)과 ▲마케터를 위한 애널리틱스 기초 용어부터 멀티채널 전환 이해(8/31 오후 2시)를 주제로 각각 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3년차 데이터 전문가 NHN데이터 CX컨설팅팀 이진민 팀장이 연사로 나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 방법론을 제시할 예정이다.
먼저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1차 웨비나에서는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방문자 행동 및 광고 효과 분석 방법을 소개한다. 고객이 내 사이트에서 원하는 것을 확인하는 방법부터 광고 성과 개선 방법까지 초보 쇼핑몰 운영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사례 위주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번 웨비나는 고객 데이터를 근거로 한 최적의 의사결정 방법을 가이드함으로써 특히 이달의 주력 상품과 출시 일정, 할인율 등을 고민하는 쇼핑몰 운영자에게 해답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마케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2차 웨비나에서는 마케팅 집행에 필요한 기초 데이터 분석 지식과 데이터 세팅 방법을 안내한다. 특히 애널리틱스 기초 용어와 데이터 수집 기준을 상세히 다뤄 마케터가 사이트의 전체 흐름을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설득에 많이 활용되는 데이터와 마케팅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데이터를 소개하는 시간도 포함되어 있어 데이터 분석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마케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한편, 이번 웨비나는 NHN데이터 다이티 블로그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