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리안리 '하이드로 시프트 LCD 360TL' 출시

워터 튜브 노출을 최소화해 깔끔한 시스템 빌드 연출 지원

서린씨앤아이의 '하이드로 시프트 LCD 360TL'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 LI)의 하이드로 시프트(Hydro Shift) LCD시리즈에 유니팬(UNI FAN) TL 시리즈를 적용한 하이드로 시프트 LCD 360TL 모델을 추가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리안리 하이드로 시프트 LCD 360TL은 앞서 360RGB, 360S에 이은 추가 모델로 동사의 고성능 쿨링팬, 유니팬 TL120이 번들 팬으로 제공되는 제품이다. 120mm 쿨링팬 3개가 연결되는 3열 모델이 기본 사양이며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진 총 2종이 갖춰져 있다.

하이드로 시프트 LCD 시리즈는 라디에이터 측면을 따라 워터 튜브가 이동할 수 있도록 한 설계가 적용되어 전용 클립과 슈라우드 커버를 이용해 튜브 노출을 최소화 시킬 수 있으며, 워터 펌프 고정 나사도 전용 커버로 완전히 가릴 수 있다. 여기에 워터 펌프 케이블 역시 통합형으로 간소화 하여 더욱 깔끔한 시스템 빌드가 가능하다.

리안리 하이드로 시프트 LCD는 워터 펌프 상단에 2.88”(inch) 규격, 480x480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500니트(Nits)의 밝기와 24-Bit의 트루 컬러(True Color)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는 선명하고 뚜렷한 이미지 표현과 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자사의 통합 컨트롤 프로그램인 L-커넥트(Connect) 3에 기본 제공되는 테마를 활용해 다양한 하드웨어 정보를 시각화 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종류의 동적 효과를 레이어 형태로 적용할 수도 있어 화면을 더 다채롭게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하이드로 시프트 LCD 360TL에 적용된 유니팬 TL120은 높은 풍압 구현에 발생에 특화된 모델로 수냉 쿨러의 라디에이터와 같은 구조물을 냉매인 바람이 원활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이는 곧 냉각 효율로 이어져 시스템의 안정적인 구동과 성능 유지에 크게 기여한다.

이 밖에도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워터 펌프는 구리 소재의 히트 베이스 내부 방열핀을 더욱 촘촘하게 적용하는 것은 물론, 간결해진 워터 챔버 디자인을 통해 입출수구를 통과하는 냉각수의 유량이 균일하게 유지되도록 하였다. 아울러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연해 유속의 저하 없이도 쉽게 구부릴 수 있는 슬리브 처리된 고품질 워터 튜브를 적용해 제품에 대한 높은 신뢰성도 제공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