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AI 기반의 엔터테인먼트 기술 분야 선두주자 엠씨에이(이하 MCA)는 생성형 AI 기술로 구현한 'AI 나문희‘가 출연해 태주산업의 신개념 멀티탭 제품인 '클릭탭'을 유쾌하게 소개한 브랜디드 영상을 숏폼으로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MCA가 공개한 브랜디드 영상에는 'AI 나문희'가 집을 지키는 성주신(城主神)으로 등장하며, 이 집에 살고 있는 여성에게 한 썸남이 방문하기 전의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이 영상에서 소개되는 '클릭탭'은 국내 강소기업인 태주산업이 특허를 보유한 신개념 멀티탭 제품으로, 플러그를 눌러서 뽑는 신기술과 자동 소화 기능이 탑재돼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기존 멀티탭들과 달리, 간편하게 살짝 누르면 플러그 코드를 손쉽게 분리할 수 있어 힘이 약하거나 몸이 불편한 소비자들에게 유용하며, 화재 등의 사고로부터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태주산업은 신개념 멀티탭인 '클릭탭'을 MZ세대인 젊은 층 타겟으로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해 젊은 층이 선호하는 숏폼에 MCA가 개발한 'AI 스타' 기술을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AI 나문희'는 MCA가 보유한 최신 생성형 AI 기술로 동영상과 목소리가 생성되었다. MCA는 자체 기술로 실제의 스타를 생성시켜 움직이면서 대사와 입모양을 맞춘 최초의 사례임을 강조했다.
MCA는 AI 스타 활용을 통해 대중들에게는 좋은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스타들에게는 대중들과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MCA는 스타의 AI 캐릭터를 기존 매체에 단발성으로 활용하는데 머무르지 않고 SNS 영상에 지속적으로 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향후 1년간 AI 스타를 활용한 '클릭탭'의 브랜디드 영상을 제작 및 업로드할 예정이다.
박재수 MCA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AI 스타가 홍보엔젤로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의미있는 제품이나 사업을 홍보 지원한 첫 사례여서 의미가 크다"며 "MCA는 향후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들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명 연예인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스타급 연예인들에게는 국내외 팬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서로 윈윈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