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애스턴마틴이 특별 한정판 모델 발리언트(Valiant)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애스턴마틴이 새롭게 선보이는 발리언트는 극도의 희귀성과 강렬한 존재감을 지닌 트랙 중심의 로드카다. 애스턴마틴 맞춤 제작 부서 Q 바이 애스턴마틴을 통해 진행된 이 프로젝트에는 745마력의 5.2리터 트윈터보 V12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순수한 운전의 즐거움에 대한 애스턴마틴의 헌신을 담아낸 모델로, 전세계적으로 단 38대만을 한정 생산하며 전량 판매가 완료된 상태다.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 팀 드라이버 페르난도 알론소의 개인 의뢰에서 시작된 발리언트는 트랙과 도로를 구분하지 않고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하는 애스턴마틴의 계보를 이어간다. 동급 최고 수준의 파워와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최첨단 기술력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아는 애호가들에게 애스턴마틴만의 매력을 선사한다.
발리언트는 성능과 몰입감의 한계를 뛰어넘는 진화와 강화, 재구성의 시간을 거쳐 궁극의 애스턴마틴 운전자를 위한 차로 탄생했다. V12 퍼포먼스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거친 스타일과 폭발적인 성능을 최첨단 엔지니어링과 경량소재, 과감한 디자인과 결합시킴으로써 트랙에서는 최상의 성능을, 도로에서는 매력적인 주행 감각을 선사한다.
마르코 마티아치 애스턴마틴 글로벌 브랜드 및 사업총괄 책임자는 “성능, 트랙 중심의 역동성, 하이퍼카의 강렬함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발리언트는 진정한 드라이버를 위한 희귀하고 특별한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애스턴마틴의 확고한 의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강력한 프론트 엔진을 탑재한 애스턴마틴 스페셜 한정판의 새로운 정점인 발리언트는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동시에 도로 주행을 위한 승인을 획득했고, 본격적인 트랙 주행에 적합하도록 경량화와 샤시 조정 등 여러가지 독특한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했다.
발리언트의 가장 큰 차별점은 멀티매틱 어댑티브 스풀 밸브 댐퍼를 채용했다는 점과 깊게 파인 사이드 펜더와 21인치 마그네슘 휠에 장착된 카본 파이버 에어로 디스크다.
발리언트의 후면 디자인 또한 앞부분 못지않게 효과적이며 드라마틱하다. 날카로운 캄 테일과 대담하게 솟아오른 데크 리드는 두드러진 고정식 윙으로 마무리되어 있다.
발리언트의 내부는 외관과 마찬가지로 레이스에서 유래한 기능성과 애스턴마틴의 명성에 걸맞은 무결점 디자인, 그리고 소재 활용 능력이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수동 변속기의 기계적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트랜스미션 터널에 절개부를 더해 6단 트랜스액슬의 뒤쪽으로 이어지는 기어 링크를 노출시켰다.
맞춤형으로 다듬어진 레카로 포디움 시트 내장형 하프 케이지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실내 소재는 알칸타라와 세미 아닐린 가죽 중 선택할 수 있다.
발리언트는 올해 4분기에 첫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2024년 7월 11일 개최되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의 유명한 힐 클라임 코스에서 역동적인 시연과 함께 데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