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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 '르망 24시' 20번째 우승 도전

신형 밴티지 GT3의 첫 국제전 우승 거머쥔 디스테이션 레이싱, 우승컵 추가 목표

애스턴마틴이 신형 밴티지 GT3로 르망 24시 출전한다. (사진=애스턴마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애스턴마틴의 신형 밴티지 GT3가 이번 주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내구 레이스 ‘르망 24시(the 24 Hours of Le Mans)’에 20번째 클래스 우승을 목표로 출전한다고 12일 밝혔다.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는 올해 초 실버스톤에서 공개됀 밴티지 로드카와 기계적 구조를 공유한다. 애스턴마틴의 검증된 본딩 알루미늄 샤시를 기반으로 강력한 트윈 터보 4.0리터 V8 엔진을 탑재했다. 르망 24시에는 올해 새로 도입된 LMGT3 클래스에 2대가 출전할 예정으로, 탄탄하게 토대를 다져 2025년에는 발키리 AMR-LMH(Valkyrie AMR-LMH)로 최상위 클래스에 복귀하고자 한다.

이번 르망 24시에는 애스턴마틴의 FIA 세계내구레이스 챔피언십 파트너팀인 디스테이션 레이싱과 HoR이 애스턴마틴을 대표해 참가한다. 레이스에는 총 9개의 GT 제조사가 참여하며, 이는 역대 최고 기록이다.

디스테이션 레이싱은 이달 초 후지이 토모노부(Tomonobu Fujii, 일본)와 찰리 패그(Charlie Fagg)가 스즈카에서 열린 슈퍼 GT 시리즈 GT300 클래스 우승을 차지하며 신형 밴티지 GT3의 첫 국제전 승리라는 역사를 만들었다. 후지이 노모노부는 팀의 매니징 디렉터로서 애스턴마틴 전속 드라이버이자 FIA 세계내구레이스 챔피언십 우승 3회, 2022 르망 클래스 위너인 마르코 소렌센(Marco Sørensen, 덴마크)이 이끄는 팀을 감독한다. 

2025년 하이퍼카 클래스에서 애스턴마틴 발키리 AMR-LMH를 운영하게 될 HoR은 이번 시즌에는 개막전 카타르 1812㎞ 레이스(Qatar 1812㎞)에서 2위를 차지하며 LMGT3 시대를 시작했다. 지난 해 르망 데뷔전에서 기록한 6위보다 발전한 모습을 보여줄 것을 목표한다. 팀 대표 이안 제임스(Ian James, 영국)를 중심으로 포뮬러 챔피언 다니엘 만치넬리(Daniel Mancinelli, 영국)와 IMSA 레이스 우승자 알렉스 리베라스(Alex Riberas, 스페인)가 함께 출전한다.

FIA 세계내구레이스 챔피언십 네 번째 라운드인 르망은 그 길이와 난이도 때문에 더블 포인트를 제공한다. 팀 챔피언십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는 HoR과 5위에 올라있는 디스테이션 레이싱에게는 시즌 말에 선두로 올라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아담 카터 애스턴마틴 내구스포츠 총책임자는 “르망 24시 레이스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상징적인 레이스 중 하나인 만큼 애스턴마틴의 레이싱 역사와 깊은 관련이 있는 것이 당연하다”며, “2025년 발키리 AMR-LMH 하이퍼카와 최상위 클래스 복귀를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는 파트너팀인 디스테이션 레이싱, HoR이 신형 밴티지 GT3의 르망 데뷔를 맡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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