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쿠거 게이밍 신규 PC케이스 'MX600 RGB' 발매

11% 가량 증가된 공기 유입 효과 갖는 사각 형태의 메쉬 패널 적용

서린씨앤아이가 쿠거 게이밍 PC케이스 MX600 RGB를 출시했다.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쿠거 게이밍(Cougar Gaming, 이하 쿠거)의 PC케이스 MX600 RGB를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쿠거의 MX600 RGB는 미들타워 규격의 PC케이스로 미니 ITX부터 최대 E-ATX까지의 메인보드 규격을 지원한다. 여기에 8개의 확장 슬롯과 넓은 내부 공간을 활용한 최대 400mm 길이의 장착 공간은 고성능의 대형 VGA 장착도 지원해 고사양 시스템 구축에 유리하다. 여기에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진 제품 색상은 하나로 통일된 시스템 컬러링 구성에도 이점을 제공한다.

MX600 RGB는 전면 패널 전체와 측면 강화유리 패널과 분리된 하단 패널에 사각형 메쉬 패널이 적용됐다. 원형의 메쉬 패널보다 더 원활한 공기 유입 환경을 제공하도록 만들어진 이 사각의 메쉬 패널은 약 11% 가량 증가된 공기 유입량을 가지며 전면 전체와 측면 하단에서 흡기 환경을 구현, 시스템을 이루는 하드웨어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쿠거는 MX600 RGB 내부 섀시 설계에 경사면을 적용했다. 하단부와 측면에 자리 잡은 이 경사면은 공기 흐름을 위한 통로가 되어 CPU와 VGA를 위한 효과적인 냉각 환경을 제공한다. 전면 3개, 후면 1개가 기본 제공되는 120mm 쿨링팬은 쿨링 환경을 위한 내부 설계를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는 요소로서 장시간 지속되는 게임이나 작업 환경에 대한 효과적인 쿨링 환경을 보조한다. 또한, 쿨링팬에 탑재된 주소 지정 RGB LED를 통해 조명을 이용한 시스템 튜닝 효과도 갖출 수 있다.

MX600 RGB는 PWM과 5V 3핀 ARGB를 각각 6개씩, 총 12개까지 연결이 가능한 전용 허브를 기본 내장하고 있다. 이 허브를 통해 사용자는 쿨링팬과 같은 부품들을 간편하게 연결하고 관리할 수 있어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쿨링팬 RPM 조절이나 다수의 튜닝 액세서리들의 일체화된 조명 효과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아울러 이 허브는 I/O 패널의 리셋 버튼과 연결되어 버튼 조작 방식에 따라 컬러 변경, 동기화 모드 변경, 조명 On/Off 등을 조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공랭 쿨러 높이 최대 180mm, 수냉 쿨링을 위한 전면과 상단의 360mm, 하단의 240mm, 후면의 140mm 라디에이터 장착 공간 제공 및 모듈화 된 상단 패널, 전면 쿨링팬용 브래킷 등을 갖춘 빌드 편의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2.5” 최대 4개, 3.5” 최대 2개의 스토리지 장착 공간을 제공하는 유연함도 갖추고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