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캐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무기기 부문 1위

지속가능 경영 철학과 혁신 노력으로 전 영역 높은 평가, 4년 연속 1위 선정 영예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 (사진=캐논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캐논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제21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4년 연속 사무기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지속적인 혁신능력과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기업 전체 가치 영역을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총괄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캐논코리아는 이번 조사에서 전 영역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으며 4년 연속 사무기기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 속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온 결과다. 이로써 캐논코리아는 2015년부터 총 9회에 걸쳐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무기기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캐논코리아는 2021년 사무기 영역과 카메라 영역의 경영 통합 이후, ‘원 캐논’ 비전 아래 B2C와 B2B를 아우르는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고객 경험을 강화하며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입력부터 출력까지 모두 가능한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서 2023년 국내 잉크젯 프린터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21년 연속 전세계 및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유지하는 등 카메라와 사무기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4차 산업 추세에 발맞춰 기존의 사업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피스 솔루션, 메디컬 헬스케어, 네트워크 카메라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 나가며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통합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고객 중심의 경험 제공을 위한 노력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경영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위한 캐논코리아의 꾸준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4년 연속 사무기기 부문 존경받는 기업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며, “캐논코리아는 앞으로도 업계 혁신을 선도하는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서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